수강후기

72조 다지영 - 내마기 1주차를 들으며 나의 드림하우스를 가졌다. 야호~

  • 25.07.04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1 지금은 2033년 5월 이제 이집은 제거예요! 

my dream 하우스.- 경희궁자이

서울의 중심에 있으며 도심에 있으면서 독립된 섬 같은 나의 드림 하우스

 내가 꿈꾸게 된건 열반기초반을 들으며 분위기 임장을 한적이 있다. 서대문 가좌역에서 독립문 쪽으로 내려오며 이렇게 조성된 아파트 단지들이 있고 홍제 삼성래미안와 푸르지오가 언덕 꼭대기에 있고 가격 형성도 나쁘지 않다 생각하지만 너무 언덕 위의 집이었다  힘드러~ 

그렇게 분임이 끝나고 내려오던중 저 도로 건너편 보이는 단지 주도로에서 멀지 않고 평지위로 보이는  아파트 단지 

누군가  아 경희궁 자이, 여기 대장 아파트 아냐? 라고 하심

그때는 그렇구나 저긴 비싸겟군. 내 여력으로는 힘들어.  열심히 돈 모아봐야지 하며 지나왔었다.

그리고 내 예산 범위내에서의 아파트를 찾아보던중 홍제 삼설래미안 단지가 있어 단지 임장을 가보기로 했다.

무악재역을 나와 바로보이는 푸르지오센트럴파크 아파트 와 이어지는 홍제 삼성래미안아파트  단지안을 둘러보며  아. 나의 현실 아파트 ㅋㅋ  언덕과 언덕 겨울에는 정말 마끄럼 타면서 내려와야 할것 같은 급경사의 언덕이었다.

내려오는 중간 언덕에 있는 초등학교와 배경으로 있는 안산 초등학교는 위안이었다.

그외의 주변 인프라는 아직 형성된게 없어. 옆에 새로 생긴 푸르지오에 이마트 24를 마트로 이용해야 하거나 자동차로 이동하여 마트나 시장으로 이동해야 한다.

내려오다 독립문 근처 시장 확인하였고  이후 도로 건너편에 경희궁 자이를 보게 되었다. 온김에 여기도 분위기를 한번 봐야겠다 생각하고 닩지를 크게 한바퀴 돌아보고 이면도로를 통한 후문으로 단지를 둘러볼수 있게 되었다. 그때 "그래 이 곳이야. 내가 살고 싶었던곳. 이라 속으로 외치는 나를 볼수 있었다.

단지주변으로 잘 형성된 인프라. 공원을 찾지 않아도 될만큼 잘 조성된 단지 내부, 조금만  벗어나면 안산을 이용할수 있으며 서울 중심부의 교통망(도로,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 나의 드림하우스로 손색이 없어 보임

 

내마기를 듣는 나의 목적/ 목표지점

나는 32억을  70세에 가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 나의 드림하우스는 나의 좋은 투자처가 되어야 한다.

나는 0호기를 가지고 있고 물론 나의 눈높이에는 만족스러운 나의 아이이다.정말 사랑스럽다. 

하지만 자산 가치로 봤을때는 하급지이며  목표 달성을 위해 소중한 자본으로 쓰일 아이이다.

내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몇개의 징검다리가 필요하다는걸 알았다. 나는 그 징검다리를 기꺼이 지나갈것이며

내 드림하우스에 다다를것을 의심하지 않을것이다.

다음 1호기는 4년(2029년 3월)후에 계약할것이며 지금부터 플랜을 시작한다.

너나위님, 코크드림님 멘토로 잘 이끌어주실것을 믿어 의심치 않아요. 부탁드립니다.

1호기 플랜  시작~


댓글


다지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