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비전보드 작성에 대해 더 고민하고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한발 한발 나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어느 곳을 향해 가는지 정확한 목표가 있어야 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비전보드를 다시 점검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예전에는 어디가 좋더라 라는 주변 지인들과 여러 매체를 통해 들은 것에 관심을 두었다면 2강 강의를 통해 가치를 판별하는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특히 교통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직장 수요가 있는 곳에 가치를 둔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학군이나 브랜드 등 부동산 가치를 결정짓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나는 앞으로 어떤 물건에 관심을 두어야 하는지 조금이나마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요즘 기사나 유튜브에 인구가 줄어들고 있고 앞으로 부동산은 끝났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강의를 통해 실제 그래프를 보며 전세 수요가 있고 물가가 오르는 한 긴 시간을 봤을 때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겠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4.부동산 투자라는 것을 처음 생각했을 때는 수학공식처럼 딱 답이 떨어지는 게 있는 것도 아니고 매일매일 달라지는 시세속에 정답이 없는데 대체 어떻게 집을 고르고 투자하라는 것인지 막막했는데 점차 강의를 듣다보니 부동산에도 수학공식처럼 중요한 투자 원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원칙을 잘 숙지하고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잘 따라가다 보면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 라는 신뢰가 생겼습니다.
5.그렇다면 나는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얻었습니다. 1년 동안 꾸준히 독서를 하고 강의를 듣고 임장을 꾸준히 하며 좋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었을 때! 그때 1호기를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하나씩 들을 때마다 나의 꿈에 한발짝씩 다가가는 것 같은 셀레임이 있습니다. 다음 강의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