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너나위님은 월부라는 곳에 첫 발을 딛게 만들어준 강사님이여서 이번 강의를 굉장히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그리고 그 기다림은 역시나! 였다. 강의를 듣는 내내 ‘내가 보는 관점이 많이 바뀌어야 겠다’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왜냐면 너나위님이 예시로 들었던 그 잘못된 생각들을 거의 다 내가…하고 있었기 떄문에. 부동산에서 만큼은 너나위님의 눈으로 보기 위해 더 많이 나의 관점을 많이 내려놓아야겠다.
1강의 내용 중에 내게 적용할 점들!!
- 잔파도와 큰파도 구분해서 흔들림 없이 투자해나가기
- 열 개 보고 하나 고른다라는 생각으로 차분히 실행하기
- 임대 체크리스트(만기 충분히 남은 세낀 물건인가 등등) 반드시 확인
- 수도권: 비싸지 않게 사서 보유해나간다 => Buy & Hold or Grow-up
- 지방: 싸게 사서 적당할 떄 판다 => BUY & Sell and Buy
=> 비싸지않다, 싸다의 개념 정확히 알기!
- 할 수있는 것과 없는 것 잘 구분하기
=> 현재 시점 저평가 판단(현재 가치있고 싼 물건을 사서 기다리기)
투자 이후 시나리오 대비(매매상승/전세상승, 매매상승/전세하락, 매매하락/전세상승, 매매하락/전세하락)
(역전세는 10년 중 최소 1년(1~2년)은 반드시..맞음. 대비할 것)
시나리오에 맞게 계획해두고, 그대로 실행할 것.
보유 우선순위 설정시, 입지 좋은 것을 지켜야한다.
- 절대적 저평가 & 상대적 저평가 개념알기
- 절대적 저평가 시기엔? 좋은 걸 사든 덜한 걸 사든 잃지 않는다.(PIR, 전세가율)
- 상대적 저평가를 이해하면? 같은 돈으로 살수 있는 것들 중 좋고 나쁨이 있다.
=> 비교 평가를 통해 가치와 가격의 불균형 여부를 확인하고 더 좋은 데 싼 곳을 사야함!
(비교 평가는 수요층이 동일한 같은 평형끼리 비교할 것, 아는 지역의 개수 = 투자, 실력)
- 돈이 많지 않는 나에겐 소액(매-전)투자부터 시작해야된다.
그러나 지방보다는 수도권을 우선으로 보고,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에서 가장 좋은 것을 사는 것이 목표.
수도권 앞마당부터 만들기→ 수도권 앞마당 5개이상 → 투자진행
→ 다음 투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2-3년 잡고)
→ 수도권 앞마당 넓히기 + 광역시 앞마당 만들기 → 지방 소액투자 고려 등으로 점차 공부하며 투자해나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