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가치있는 물건을 사서 기다려라!"
오늘 강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됐던 부분입니다.
월부를 알게된 후로 빨리 임장을 해서 아파트를 매수하고 싶다는 생각에 조급한 마음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실전투자나 임장에 관련된 강의들을 신청하고 싶었지만... 신청 조건에 기초강의 수강이 있어서 강의신청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 강의를 듣고는 그 이유를 명확하게 알게되었어요.
열심히 임장을 하고 아파트를 비교평가하는 좋은 기술을 가졌더라도 마음이 단단하지 못한 사람은 기다리지 못하겠구나. 무릎에 사서 어깨가 될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바닥이 되면 불안해하면 매도를 하겠구나.
어찌보면 기술보다 중요한게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는 특별히 부동산 공부를 하지 않고도 집 주변에 소형아파트를 한 두채 매입하여 10~20년씩 보유하며 큰 수익을 얻은 분들이 많이 있었거든요.
오늘 강의를 듣고 단단한 마인드에 아파트를 비교평가할 수 있는 기술이 더해진다면 정말 성공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독서를 정말 싫어하고,, 미라클모닝 이런거는 엄두도 못낼 정도로 아침잠이 많습니다. ^^;;;
그런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독서를 하며 나의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30분정도 일찍 일어나 회사에 출근하면 출근길 혼잡도도 덜하고, 회사에서도 일찍 출근하는 성실한 직원으로 보일테고, 이시간에 30분 독서를 한다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반스쿨기초반은 강의를 하나씩 들을때마다 새로운 목표를 갖게하고 나를 조금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정말 신기한 강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