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 1강의 첫시간은 아무래도 새로 바뀐 정책에 관한 너나위님의 뷰를 듣는게 제일 기대가 됐어요.

발표되자마자 바로 시행이 되기도 했었고, 이걸 어떻게 적용하고 이해해야 하지 하는 생각에 

걱정, 대혼란이었는데  강의 들으면서 정리도 되고 안심도 됐던것 같습니다.

일단 지금 당장은 투자를 실행 할 수 없으니 종잣돈 모으고 앞마당 만들고 때를 기다리자. 

짧은 기간 단숨에 사고 팔고 해서 눈덩이처럼 뭉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은 나의 바램이었고

좋은 자산을 모으고 보유해서 또 재투자 하는것을 긴 호흡으로 가야한다는것

또 4가지의 투자 이후 시나리오에 대한것은 정말 중요한 내용이었던것같아요.

가격 변동이 올때마다 어,,이제 어떻게 해야 하지 고민할때

열어볼 판단의 기준이 생겼다는 것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내가 회사 다니면서 어깨에 뽕이 들어가면 대출을 청산할 시기이다 !!꼭 기억!! 

 

틈틈이 읽었던 ‘초효율’이란 책에서 감명깊었던 한 구절 적으며 1주차 강의 후기 마무리 합니다.

‘평범한 사람이 본인이 가진 잠재력 모두를 발휘해 최적의 상태를 만드는것’ 을 두고 나는 ‘초효율의 경지’ 라고 부른다.

이러한 초효율의 경지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재료가 있는데 하나는 앞서 강조했던 ‘시간’ 이고 , 나머지 하나는 ‘지식’ 이다. 시간과 지식이 모이고 결합될 때 우리가 가진 시간의 가치를 더욱 위력적으로 증폭시키는 레버리지 도구가 만들어진다.

 

 

 


댓글


러브션user-level-chip
25. 07. 10. 16:12

오~ 마지막 책구절인 인상적이네요!!! 시간과 지식이 모이고 결합될 때 시간의 가치를 증폭시키는 레버리지 도구가 만들어진다니!!!! 넘 멋집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텐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