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니원입니다.
이번 실전준비잔 오프닝 강으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계속해서 강의를 듣고 앞마당을 넓혀나가면서 지금 해나가는 방법이 맞는 것인지? 다른 사람들은 다 잘하는 거 같은데 나만 잘모르는 건 아닌지 이런 불안한 마음들이 있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권유디님 오프닝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이 마음에 크게 와닿았고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어떤마음으로 해나가면 될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먼저, 초보때는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하다. 초보부터 잘하면 그게 이상한거다. 말씀해주셨는데, 강의를 계속 듣고 임장을 하다보면 내가 잘 못하는 것 같고 더잘하고 싶은 마음에 조급한 마음이 생겼던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꾸준하게 앞마당을 쌓아나가고, 내실력을 쌓아나가면 자연스럽게 잘 할수 있다는 것, 그리고 아는지역을 많이 늘려나가야 겠다는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도와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 축적의 문제라는 것을 생각해 보게 되었는데요.
내가 익숙하게 아는 지역을 많이 늘려나갈수록 나에게 경쟁력도 생기고 실력도 쌓여서 얼마나 오래할수 있을것인가를 더 생각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내가 더 아는 지역을 늘려가면서 실력을 쌓아가면서 축적해나간다는 마음으로 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보다 먼저 이길을 간사람은 어떻게 해나갔는지, 어려움이 닦쳤을때 어떻게 헤쳐나갔는지 선배들, 멘토님들이 어떻게 해나갔는지 배워가며 물어가며 꾸준하게 해나가면 어느새 실력이 쌓여있는 나를 발견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강의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