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70기 저평가 단지 싸게 9하고 비싸게 8조 행편인] 실전준비반 1주차 강의 후기

  • 25.07.10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월부환경에 입성하기 전, 부동산 역전세에 대한 개념도 몰랐던 시절, 무지를 깨고 싶은 마음에 너나위님 부동산 기초 강의를 들었던 것이 나의 첫 강의였다. 그 강의를 듣고 너나위님이 궁굼해졌고,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책을 읽고 이 환경에 들어오게 됐다. 당시 강의와 책은 이 환경에 들어오지 않을 이유는 설명하지 못했다. 열기에서는 너나위님 강의를 듣지 못했지만, 실준반에서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기대감이 굉장히 컸다.

 

그렇게 1강이 끝난 지금, 지난번 첫 강의보다 훨씬 큰 에너지와 인사이트를 충분히 받은 1주차 강의였다.

부동산 정책에 대해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주셨고, 그 정책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자는 다짐을 하게 됐다. 너나위님의 강의 만큼은 꼭꼭 씹어먹겠어. 라는 마인드로 임했던 것 같다. 그래서 강의 1개 듣는데 2시간씩 걸렸다. 말씀하시는 90% 이상은 모조리 적어가며 강의를 들었다. 투자에 관련된 내용도 물론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직장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세를 구체적으로 배우고 싶었다. 내면이 강해져야 이 환경에서 꾸준히 오래 갈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번 1강을 통해 내게 적용해야 할 점은 “나는 앞으로 6개월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이다.

너나위님이 우려하는 상황들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울분을 토하듯 말씀 하신 게 기억에 남는다. 

 

여러분 “이전 6개월을 진지하게 되돌아보세요”

 

월부 환경 내 많은 분들이 잃지 않는 투자 방식의 개념에서 안다고 생각하고, 

무리하게 대출을 끌어 매수하는 부분을 씁쓸하게 말씀하셨다.

지금의 나는 있는 그대로 흡수하고 그대로 적용해 나아가고 있지만, 나도 이런 말을 듣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그러기 위해서 내가 지금부터 해야 할 것,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

결국 현재 모두 메타인지가 흐려진 부분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요점이다. 

 

나는 아직 투자계의 초등학생이다. 유치원생일 수 있다. 그래서 아직 투자 경험도 없고 명확하게 나만의 기준과 원칙이 없다. 이 사람은 이런 원칙이니까 나도 이렇게 해야지 보단 잃지 않는 투자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나만의 기준을 내면화 하고 싶다. 그래서 나는 6개월을 되돌아보기보단 앞으로 6개월 동안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갈 것인지 고민해보려고 한다. 시간이 지나고 투자 근육과 임장 근육이 생겼을 때, 메타인지가 안되는 시기가 왔을 때, 대출 받아서 투자하지 말라고 했는데 무리해서 원하는 결과가 아닌, 실패의 선택 기로에 서있을 때 현명하게 그리고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나만의 것을 반드시 찾을 것이다.

 

잃지 않는 투자란?

더 못 벌어도, 위험하지 않는 것 하는 거다. 내 뜻대로 안돼도, 더 못해 보여도 현재 가치 있고 싼거를 사서 기다리는 것이다. 기억하자.

 

실준반에서 다시 뵐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너나위님.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나는내편
25. 07. 11. 00:36

행편인님 '-' 1주차 강의에서 많은걸 느끼고 담으셨네요 !! 후기만 보아도 현명하신 분이시라는게 느껴지는 구만유 ~ 7월 한달 화이팅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