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수성구 범사만사 분임이후 다음날 온라인 조모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집마련에 대한 강의 전후의 기준과 집을 보는 관점이 바뀐 부분!
임장을 통해 느낀부분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이였는데요~
확실히 얼굴보고 비가 엄청 왔는데 즐겁게 임장한 이후여서 더 가깝게 느껴지고 애정이 더 생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햄보칸피카님과 저는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기존에는 내가 좋아하는 관점에서 집을 봤다면 강의 이후에 남들이 좋아하는 집으로 관점을 바꾸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해주셨고,
상큼사과님은 자산재배치를 고민하면서 더 좋은 곳에 집을 사는 것을 고려해 보게 되었다고 하셨고
우양호양님은 전세를 살고 계시는데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라 이번 강의를 통해 내집마련을 반드시 해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화이팅!!
다들 비슷하게 느끼셨는데 유해환경이 없다는 사실에 정말 학군지구나 라고 생각했다고 하셨습니다.
뒷쪽 주택가쪽은 균질하지 않는 느낌인데도 이렇게까지 아파트 가격이 비싼 걸 보면 학군이 깡패구나..라는 의견이 일치했습니다. 큰길가의 학원가는 드라마에서나 나오는 느낌이라 놀라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햄보칸피카님은 현재 월세로 거주중신데 본가로 들어가 종잣돈을 더 빨리 많이 모으는 방법을 고민중이라고 하셨고
우양호양님은 실거주로 방향성을 잡으셔서 이번 내마기 강의를 들으면서 전세 만기때에 맞춰서 집을 사시겠다는 결론을 내셨습니다. 상큼사과님도 거주분리를 하면서 자산재배치를 고민하셨는데 좀 더 공부를 통해서 더 정확히 방향을 잡아보겠다고하셨고 저는 다주택자가 목표여서 계속 꾸준히 독강임투를 할 예정입니다!
참석못하신 분들이 계셔서 아쉬웠지만 저희 3주차 조모임에는 꼭 함께해요!!
댓글
키므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