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월부를 접했던 것은 인스타였습니다. 거기서 알려준 오가닉님 무료강의를 듣고 왠지 모르게 더 해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어 기초반까지 들어오게되었습니다.

강의 첫 시작 후 블로그며 도메인이며 처음 만들어보는 것들에 흥미와 재미를 느꼈고 그냥 쉬웠어요.

이대로만 하면 월백 금방 될거같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알려주신대로만해서 일주일만에 승인받았구요! 

문제는 수익글 작성부터였습니다.. 분명히 강의도 쉽게 설명해주시는거 같은데 강의에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처음 듣는 단어들과 어려워지는 과제들, 영상에 집중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상황들에 너무 답답했습니다. 

수익글을 작성하고는 있지만 승인글처럼 자신감이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 내가 과연 할수있을까 , 매일매일 글 올리기는 하는데 이게 맞는걸까  .. 지금도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챗봇 사용 하는게 처음보단 쉬워졌습니다! 아나브님께서 알려주신 것 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살짝 흉내 낼 수 있는 정도가 된 걸 보니 괜히 혼자 뿌듯한 느낌이랄까요. 계속 연습해서 더 만족스러운 챗봇 사용이 될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기초반이 종료되는 날이 다가오는걸 보니 벌써부터 마음이 좀 울컥하네요

그냥 강의를 떠나 저에게는 처음 해보는것들에 대해 다신 경험해볼 수 없는 값진 시간이었던것같습니다. 가능하면 실전반에서도 다시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유쾌한숲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