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실하게 모으라
절실하게 돈을 모으는 것은 저축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다. 돈을 모아야 한다는 절심함 없이는, 낭비하고 후회하게 된다. 빈 은행 잔고는 절망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절심함은 필수다.
매월 초 월급에서 저축통장으로 자동이체 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돈을 모으라. 이런 계획이 지출을 관리할 견고한 구조물을 만들어줄 것이다. 의지력을 발휘하지 않아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게 해줄 것이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것을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돈을 쓰기 전에 먼저 은행으로 옮겨두는 게 중요하다.
지금 저축하는 것은 부를 일구는 길이지만, 언젠가 저축하는 것은 간신히 먹고사는 길이다.
내생각
대체 돈이 무엇이길래? 이토록 애타게 갈망하고 쟁취하려 하는가?
돈 대체 뭔데? 내 인생의 초년기를 돌아보면 돈은 완전 관심 밖이었다. 그 때의 내꿈은 세계여행하는 화가였다.
하지만 대학교생활이 끝나고 대학원을 다닐 때 모든 경제적 지원이 끊기고부턴 일과 공부를 병행하여야 했기에 꿈은 점점 멀어져 갔다. 아무래도 그때부터가 시작점이였던 것 같다. 돈의 필요성을 느낀게.
언젠가 신문를 통해 글쓰는 작가가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굶어 죽을 수 밖에 없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그렇다.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면, 또 절실하게 모으지 않으면 굶어 죽을 수도 있는게 현실이다. 빈 은행 잔고는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들지만, 현금 더미는 안정성과 가능성을 제공한다.
나에게 묻고싶다. 죽을테냐? 절실히 모을테냐?
댓글
푸른별여행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