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수강생 오렌디 입니다!
주말 동안 열심히 [너나위님] 너나위의 재테크 기본기 완성 수강 하고, 후기 올립니다!
제 상황을 좀 더 설명하자면, 결혼 후 남편과 함께 살게 된 지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함께 살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돈을 모아 보자! 싶어 강의 수강 전부터 둘이서 나름의 통장 쪼개기 계획도 짜둔 상태였어요.
그러다 저희가 계획한 방식 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이 없을까? 고민 끝에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결혼 전 부터 신용카드 사용은 안하고 있고, 나름 급여의 50%이상 모으려고 해왔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친 점을 강의 수강 하면서 많이 찾을 수 있었습니다.
통장 쪼개기의 올바른 방법 알기
저와 남편은 급여일이 10일인데, 이 기준으로 지출일 셋팅을 해두다 보니 딱 너나위님이 꼬집어 주신 데로 뭔가 각기 다른 출금일 때문에 1달 사용 금액을 오롯히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당장 다음 달부터 1일로 다시 셋팅하려고 지금 남편과 머리를 싸매고 있는데요!
한 번 맞춰두면 앞으로는 더 직관적으로 돈 가능할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저희 상황에서 지금 계획한 통장 쪼개기 방식으로 살면, 자연스럽게 매달, 매년 이 금액이 모인다는 점에 매우 기대가 되고 설렙니다. 한편으로는 지금까지 이렇게 살았다면, 모을 수 있었을 돈이 이 만큼인데!! 너무 아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빠른 시일내에 배운 방법을 실행해서 더 이상의 기회 비용 낭비는 없게 하려고 합니다.
딱 너나위님의 통장 쪼개기 방법 데로 따라하면서 저를 체크 하다 보니 생각보다 새고 있던 돈이 많이 보였습니다.
혼수 사면서 실적 맞추면, 구독료 할인되는 신용카트,,사람이 40만원만 쓰면 된다 를 알고 있지만 쓰다 보면 몇 천원, 몇 만원씩 꼭 넘게 사용 하더 라구요. 한달 15,000원 할인 받으려고 살려두는 신용카드보다 제가 알게 모르게 더 쓰는 금액이 많은 것을 발견 했습니다. 남편과 상의해서 잘라 버릴 계획입니다.
알파 투자 VS 베타 투자 바로 알기 & 나의 상황 파악
주변에서 요즘은 주식을 해야 해! 요즘 적금 만 하면 바보야! 같은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저도 잘 알지도 못하면서 솔깃해 미장 좀 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ㅋㅋ
3년 전 쯤 우연히 본 재테크 블로그에서 S&P500을 월적립식으로 사라는 글을 보고 무작정 따라해서 지금까지 월 30-50만원씩 넣어오고도 있습니다ㅋㅋㅋㅋ
사실 이런 것들이 잘했다, 못 했다를 떠나서 제가 얼마나 무지하게 살아왔음을 느낄 수 있던 강의였습니다.
사회생활을 N년간 해오면서 아직 인내 자산 점수 100점이 아니면서, 알파 투자만 바라보고 있었던 것 같아요.
강의 따라하면서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것들부터 바로 파악하고, 부자가 될 준비를 해나가겠습니다.
댓글
오렌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