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32기 1조 개포동헐크] 1강 강의 후기

  • 25.08.05

1. 다시 실전반으로 돌아오며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실전반을 다시 수강하게 된 개포동헐크입니다. 지난 3월에 처음 실전반을 듣고, 그때의 배움을 바탕으로 꾸준히 시장을 바라보며 지내왔습니다. 무더위가 한창인 8월, 다시 실전반에 참여하게 되면서 마음 한켠엔 반가움과 동시에 요즘 부동산 시장의 급격한 변화들에 대한 혼란도 컸습니다. 이런 제 마음을 권유디 튜터님의 첫 강의가 시원하게 정리해주어, 다시금 중심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 핵심 개념 정리와 시선의 전환
이번 1강에서는 저, 환, 수, 원, 리라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현재 시장에서 어떻게 이를 적용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짚어주셨습니다. 단순한 개념 설명을 넘어, 필터 없는 현실적인 시선으로 '지금 이 시장에서 우리는 무엇을 봐야 하는가'를 명확하게 말씀해주신 부분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최고 전세가 이전 시장은 전고점보다 낮으면 대부분 저평가”라는 말과 “수익률보다 내 종잣돈으로 최고의 투자를 하라”는 조언은 머릿속을 단박에 정리해주었습니다.

 

3. 대출 규제 속에서의 기회 포착
또한 6.27 대출 규제와 관련해 조목조목 짚어주신 설명은, 기존의 불안감을 조금씩 걷어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은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부분도 있어 복습이 꼭 필요하지만, '이제는 투자자에게 기회가 오는 중'이라는 확신을 조금씩 가져보게 되었습니다.

 

4. 목표를 향한 다짐과 감사
무엇보다 오늘 강의를 통해 다시금 '올해 추석 전 매매'라는 제 목표가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왔습니다. 단순히 듣고 끝나는 강의가 아니라,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드는 강의라 느껴졌습니다. 다시 실전반으로 돌아온 선택이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도 튜터님의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실행해 나가보려 합니다.
좋은 강의 전해주신 권유디 튜터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커리큘럼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개포동헐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