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8기 발품8고 2백% 수익내조 완두콩즈] 1주차 강의후기

  • 23.12.18


안녕하세요~ 완두콩즈 입니다.



시골쥐가 서울로 첫 상경을 한 서기반 강의를 들었습니다~ 아직 초보자 이지만..


자모님의 강의는 역시나 열과 성의를 다해서 해주시고~ 팩폭과 함께 저의 마음을 다 잡게 해주십니다.


너무 팬이 되었습니다


나는 지방투자를 통해서 돈을 벌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서울투자? 그게 지금 나와 무슨 상관이야?


라고 생각했던 것도 사실 입니다.


저에게 서울 투자는 그저 멀게만 느껴지는 존재였고..평생 지방에서 살았던 저에게



서울이라는 도시 자체도 낯선 곳이였습니다.


월부에 많은 분들이 지방에 가는 것이 진입장벽으로 느껴지듯이 저에게는 서울이 그런 곳이였죠. 거리도 멀고...지금 내가 당장 투자할 곳도 아니고


지방과 투자 기준도 달라서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이번 서기강의를 통해서 그래도 '서울'이라는 곳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투자를 통해 돈을 불려서 결국! 내가 가야할 곳은 서울이니까 서울이라는 곳에 대해 아에 아무것도 모르면 안된다는 것을 자모님의 강의를 통해 느꼈어요


무엇보다..서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알기 쉽게 쏙쏙~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25개구 구를 외우는 숙제를 조원분들과 하면서 ~ 역시 자모님!! 숙제도 너무 좋다 라고 생각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느낀건 지방시장에서도 '가치'가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만

서울시장이 더 가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땅의 가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장이라는 사실을 다시 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막연히...내가 종잣돈이 부족해서 그렇지 돈만 있으면 수도권에 투자하지~ 돈 무조건 벌수 있지 않을까? 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이..아니라는 사실을 깨달 았습니다.


무엇보다 수도권 시장에서 '가치'를 더 눈여겨 봐야 한다! 그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실력이 10년 후 그 시장이 왔을 때 나의 미래를 바꿀수 있냐 없냐가 갈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더욱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가장 와 닿았던 자모님의 말씀은


'집 갯수'에 집착하지 말라.는 말씀이셨습니다. 1년에 한채씩 사기 위해서 돈을 쪼개야 하나요? 두채를 살까요?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싼 물건'인가에 초점을 둬야 한다는 것. 그게 '싸고' 감당 가능하면 투자하는것이지 쪼개서 여러개를 투자할꺼예요~ 라고 하면 안된다는 말씀!! 꼭 새겨야 겠습니다.


어느새 '투자금'에 맞춰서 모든것을 생각하게 되는 자신을 다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제까지' 해야해요~? 가 아니라 될때까지!!! 현장에서 몸소 체득하며 투자과정을 즐기라는 말씀도 와 닿았습니다.


몇달 전에 읽었던 '이웃집 백만장자의 변하지 않는 부의법칙'을 읽으며 '이 과정'을 즐기는 사람이 되자..그리고 이 투자자라는 것을 부업으로 삼고 열심히 하자고 생각했었는데요..

다시 몇달이 흐르니 마음처럼 되지 않고 어려움에 부딪히자 마냥 힘들게만 느꼈던 저 자신을 반성하게 되고, 다시 마음을 다 잡게 됩니다!


처음 열기를 들었던 그 마음을 생각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이 결국은 무엇인지를 새기겠습니다.


자모님이 제시해준 앞마당을 열심히 만들어 보며 내년 이맘때는 투자실력이 훌쩍 자란 제가 있기를!


항상 마음의 큰 울림을 주는 자모님의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삼원홍
23. 12. 18. 23:15

너무 추웠던 하루 오늘도 몰입하는 시간५✍⋆* 응원합니다 ✌˚◡˚✌

어쩌면은퇴
23. 12. 19. 20:20

콩즈님 추운날씨에 건강 챙겨서 임장하세요~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