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서투기 1주차 강의는 서울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었다.
우선 현재 서울 시장 상황, 서울 아파트의 특징에 대해서 공부하고 서울에서의 가치투자와 소액투자의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1월 정부에서 대출규제를 살짝 풀어주면서 다시 서울이 반등하기 시작했다가 다시 사라지니 거래량이 다시 줄어들었다.
강의에서도 자모님께서 말씀하셨듯이 아마 투자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지금 집을 사는 건 바보같은 짓이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투자자의 관점에선 좋은 시기가 오고 있는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뉴스나 신문 기사에서 떠드는 내용이 아닌, 내가 직접 서울 시장을 바라볼 때의 어느 관점으로 봐야하는지 배울 수 있던 강의였다.
투자가가 알아야 하는 시장의 모습
1. 지금 시장 모습에 감정 빼고 해석하기
2. 가격의 등락에 일희일비않기
3. 투자자로서의 가치, 가격에 집중해서 자신을 쌓아가기
서울 시장은 어느 정도 공식이 있는 것 같다.
서울 시장을 공략할때 사람들이 좋아하는 땅, 덜 좋아하는 땅, 좋아하는 아파트, 덜 좋아하는 아파트 이 4가지 기준을 가지고 현재 시장을 파악하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위치를 보고 그 곳에서 투자할 아파트를 찾아야 한다.
또한 서울의 25개 구의 특징도 배울 수 있었다.
처음 자모님께서 25개구를 외워야 한다라고 했을 때 나는 서울 사람이니 굳이? 외워야하나?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강의를 들으니 내가 사는 강남은 얼추 알지만 강북에 대해서는 알고 있다고 생각했을 뿐 잘 알지 못했고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도 많았다.
25개 구를 한 번 정리하고 나니 서울이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고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상황이 아니라 목표에 따라 투자해야 한다는 말에 팩폭을..ㅎㅎ 당했다.
회사 일이 바빠서, 오늘은 몸이 안좋으니 이런 나의 상황보다는 내가 나아가야 할 투자의 목표를 바탕으로 상황을 판단해야 한다고 한다.
결국 나의 목표가 기준이 되면 나의 상황은 어떻게든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마지막 강의에서 세금에 대해서 살짝 언급해 주셨는데, 내가 계속 공부하면서 가졌던 의문이 풀렸다.
월부의 투자 공식이 좋은 건 알지만, 여러 채를 가진다면 세금도 만만치 않은데.. 임대사업자가 아니고서는 가능할까? 라는 의문을 계속 품고 있었다. 그래도 나는 월부 투자 방식에 확신이 있어서 공부를 하다보면 이 마져도 깨닫게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에서 의문이 풀렸다.
취득세가 무서워 투자를 못하는 것은 더 먼 미래를 바라보지 못하고 당장의 현실때문에 못하는 것이라는 사실.
작은 리스크때문에 더 큰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번 강의 BM포인트
ㆍ서울 시장을 바라볼때 감정을 빼고 해석하기 (거래량, 금리, 대출 등등 객관적인 자료보기)
ㆍ선택의 근거를 가지고 선택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 자산을 모아 나간다.
ㆍ임장지역 투자의사결정까지 마무리하기
댓글
제이유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