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웨이입니다.
후기가 많이 늦었네요^^;
선배강의 너무 좋았는데 이제서야 후기를 남기면서 복기해보겠습니다.
[나알이 선배님]
처음뵈어서 어떤 강의를 해주실지 궁금했는데 아직 적응하지 못하고 적응도 되지 않는 듯한 매물임장!!!을 뽀개 주셨는데요..
제가 못하고 있는 점이 있었는데요. 시세지도와 그룹핑을 통한 매물임장 리스트를 뽑는 거였습니다. 저평가 여부만 판단하고 막상 매물예약은 그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같아요. 그리고 그것에 맞게 계획을 역으로 세워서 얼마나 매임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 우선순위로 매임을 해야함을 알았습니다.
바로 9월에 적용하겠습니다.
그리고 매물예약이 어려운 요즘 1~2번 부사님께 마상을 입으면 바로 전화를 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꾸역꾸역 해나갔는데 부사님이 남아있는 이상 계속 시도하면 결국 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매임 전 매물정보를 최소한 기입하고 가격을 입히고 나서 질문할 꺼리를 준비해 갔는데 막상 몇개 할 수 있는 시간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핵심적인 1~2개를 꼭 질문하겠습니다. 가격과 연관지어서요!
현장에서도 물건에만 집중할 게 아니라, 이제는 그 생활권&단지별 분위기를 파악하는 질문을 해야 협상에서 유리하거나 아쉽게 협상하다가 물건을 놓치는 일이 없을 것을 알았습니다. 입지분석과 마찬가지고 넓게 보자!!
그리고 질문 등 부사님과 대화할 때는 확실히 “구체적”으로 말씀을 드려야 정확한 피드백이 올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입지부터~시세까지 빠꼼이가 되어서 가야됨을 알았습니다. 그러니까 전임도 중요한 것.
[김인턴 튜터님]
지난 번에는 선배님으로 강의를 들었었는데 이제는 정식 튜터님으로 첫 강의를 듣게 되어서 감회가 남다릅니다^^
3개월 전에 내가 제대로 적용하고 있는지 돌아보았을 때, 하지 못하고 있는 것들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하고 있는 것들을 교정하고 추가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일단 이번 달 원씽을 매일 앞마당 관리하는 것이였기에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알려주신 틀을 기본으로 하면서 앞마당을 매일 쌓아가니까 결론에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집중했더니 재미가 있어서 매일 습관들여서 해야겠구나!! 그러나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을 방지해야하겠구요!!
앞마당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생각이 나지 않을 때 내가 뭘 한 걸까? 무의미하게 투자와 관계없이 앞마당만 늘리는 건가? 제대로 앞마당을 관리하면서 새롭게 만들면 정말 나만의 강력한 무기가 더 많은 거 아닌가? 남들이 하기 싫어하고 못하는걸 제대로 해야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으로 평일 정말 하기 싫어도 시간을 재고 했더니 습관이 조금씩 들여지더라구요!!! 앞마당 관리 중요성을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세트래킹도 하긴했는데 약간 무의미하게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단지를 정했지만 선호도에 따라 했어야하는데 또 겹치는게 있더라구요. 안좋은 단지를 넣지 않았다는 등 이런 것들이요… 조금 보완하겠습니다^^
마지막 말이 와닿더라구요!! 실력은 “기록”에서 나온다는 말…그것을 믿고 알려주신 것을 하나씩 다시 녹여내면서 제대로 앞마당을 관리하면서 결론을 스스로 멋지게 내보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해주신 나알이 선배님, 김인턴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