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를 마치며]
전에는 그냥 이거 해야지 아 맞다, 저거 해야지 하면서 말로만 계획적이라고 하던 나에게 목실감이라는 새로운 방법이 다가왔습니다.
목실감과 시간가계부를 직접 작성해보며, 그리고 과제로 직접 며칠동안 해보며 이게 쉽지 않은 것 이구나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비전보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월 단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구나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내일의 나는 어떤 것을 해야 하지? 시간 안배는 어떻게 해야하지?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그것을 적고, 그리고 스스로 체크하면서 목표한 바를 다 이루지 못하더라도 감사일기를 통해 나 자신을 다독이며 하루하루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본격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는 방법 그 기초를 하나씩 배웠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부동산 투자도 주식이랑 마찬가지로 그냥 시기와 호재가 맞아서 운이 좋으면 가격 상승으로 돈 버는 거지 뭐.. 투기랑 다를게 뭐가 있겠어 라고 안일하게 생각했던 나 자신에게 그것이 아니라고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됩니다.
강의를 듣는다고 무조건 다 부동산 투자자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궁극적인 목표인 내 노후 준비 완료와 경제적 자유 달성은 조바심 내지 않고 이미 그 길을 걸으신 너바님의 노하우를 들으며 배우고, 또 체득하며 차근차근 가야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합니다.
벌써 열반스쿨 기초반의 절반이 왔습니다. 남은 절반도 열심히 강의 듣고 과제하며, 생각을 넓히고 시야를 넓혀나가야겠습니다.
댓글
남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