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_책 제목: 퓨처셀프
_저자 및 출판사: 벤저민 하디. 발행처_상상스퀘어
_읽은 날짜: 2023.12.06~2023.12.17
_핵심 키워드 3가지: 미래의 나, 완수,선택과 집중
1)저자 및 도서 소개
조직심리학자로 자기 계발 분야 파워 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
미래의 자신을 명확하게 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정기적으로 삶의 방식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이 작가는 본인이 말하는데로 다 이루어져 버렸다.
우리말에 궁한면 통한다 라는 말이 있는데 그렇게 되는건지 아니면 내가 어떻게든 방법을 찾는다라는 말이 되는건지 비슷하지만 지금 나에게는 너무도 다른 말로 들려온다.
내가 이루고 하자는 바를 어떻게든 방법을 찾는다 라는 말이 좋다.
내가 할수 있는 방법은 다 해보고 나머지는 신의 영역으로 맡기면 그게 운이 되는것이 아닐까???
서기 조장님의 1호기를 시작한 것처럼
이책은 밑줄 그으면서 포스트잇에 다시한번 글귀를 적으면서 읽었다. 많이도 적었고, 많이도 필사하면서 봤다.
BM_미래의 나는 지금과 분명이 다를것이고 더욱더 성장해 있을것이다.
중요한일 3가지를 매일 다이어리에 적고 반드시 하도록 못하더라도 시도를 꼭 하자.
중간에 글처럼 항상 나는 마음을 먹고 하다가 중간에 못했을땐 좌절을 하면서 안하게 되는거 같다.
거기에서 완전히 끊을 놓지 말고 가느다란 실 한가닥 이라도 잡고 늘어지자. 완벽이 아닌 완수를 하고, 100% 아닌 80%라도 , 80%도 대단한것이다.
이게 쌓이는 것이다.임보도 항상 마감일을 정하고, 완수하자!!!!!!
2) 내용 및 느낀점
프롤로그
P22_ 인간 행동 이면에는 언제나 왜 또는 목표가 있다. 인간의 모든 활동에 목적이나 이유가 있는것이다. 따라서 자신이 어떤 목적이나 목표를 선택하는지 명확하게 의식해야 한다.
P24_먼 미래를 깊이 생각 할수록 미래를 자신의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능력이 더욱더 향상된다.
BM_뚜렷한 목표를 세우고(비젼보드), 과연 이 행동이 이목표가 나의 목표에 부합되는지 생각할것이다.
P37_20년 후 미래의 당신이 현재의 당신과 대화를 나눈다면 무슨 말을 할까?
BM_20년후의 나는 분명.
"그 나이면 아직 젊어. 기회를 잡아야해. 고민만 하다 놓치지마. 당장 해봐!!!" 이렇게 말할것이다.
P38_무언가를 성공적인 결과를 이룬 사람은 누구나 결과를 먼저 마음속으로 뚜렷하게 그렸다.
P41_원하는 미래에 완전히 몰입하고 최종적인 결과를 이미 얻었다고 생각하라.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노력과 변화가 전혀 힘들지 않을것이다.
자신이 바라는 미래에 전념하면 비슷한 생각을 지닌 사람들과 조언을 주고받으며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BM_월부와 같은 환경에 계속 머물라는 속뜻이겠지? 조원.조장님들에게 조언을 주고 받아라. 자극받아 하나라도 더 하게 된다.
P44_미래의 나늘 위협하는 요인
1)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2)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3)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 길이나 가게 된다.
4)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5)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 잡는다.
6)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7)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때가 있다.
P50_살아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은 모든 어려움을 어떻게 해서든 견뎌낸다.
P59_원대한 희망을 지닌 사람은 목표에 도달하는 다양한 길을 찾으며 새로운 방법을 기꺼이 시도한다.
희망이 없으면 삶의 명확한 목표나 목적의식이 사라진다.
BM_문제가 생기면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 간다는 말일까?
P67_더욱 찬란한 미래를 맞으려면 더 나은 과거가 있어야 한다. 과거의 스토리를 거듭 반복해서 재해석하고 재구성하라.
점점 성숙해지면서 가장 힘겨웠던 순간들 마저 경외심과 기쁨으로 바라보게 될것이다.
P69_모든 경험을 개인적 성장의 계기로 전환할때 비로소 유익이 생긴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 경험을 유익한 경험이라는
프레임으로 설정하라. 경험에서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교훈을 얻어라. 그러면 더 나빠지는게 아니라 더 나아진다.
BM_복기
P72_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 다섯명의 평균 모습이 바로 당신이다
P75_더 원대하고 탁월한 목표를 세우고 싶은가? 더 나은 미래의 나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훌륭한 통찰력과 능력을 지닌 사람들과 자주 접촉해야 한다.
훌륭한 사람을 만나지 않고 좋은 책을 읽지 않는다면 당신은 5년 후에도 지금 그 모습 그대로일 것이다.
BM_지금 그대로의 모습은 퇴보일것이다. 남들은 하나라도 조금씩 발전하는데 나는 그대로라면 퇴보인것이다.
P103_새벽에 독서를 할 땐 무조건 마지막 장까지 읽어야 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새벽은 나에게 여유를 선물하는 시간이지 무언가를 끝내야 한다고 압박하는 시간이 아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책을 읽으면 몸이 그 시간을 기억할 것이다.
P115_나에게 토요일은 또 다른 보너스 타임이다. 주중에 바빠서 놓친 일을 하는 시간으로, 영상 편집을 마무리하기도 하고 끝까지 보지 못했던 책을 마저 읽기도 한다.
BM_나에게 토요일은 임장의 시간이 될 것이다. 나에게 임장은 큰부담은 아니지만 임장후 임보가 빨리 써지지 않아 부담이다. 언제가는 빨라질 것이다.
P118_일요일은 온전히 숨만 쉬는 일요일. 가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아도 일요일에는 마음을 조금 내려놓는다. 내일 또 시도하면 되니까.
BM_나에게 일요일은 한주의 마무리 평가와 다음주 할일에 대한 계획이 먼저다. 당분간 임장보다는 계획이 우선이고, 그 다음이 임보 쓰는등이 될것이다.
P80_나에게 무슨 유익이 있지? 라는 생각에 사로잡히지 말고 그들에 게 무슨 유익이 있지?라는 질문을 해야 한다. 먼저 다른 사람이 목표를 이룰수 있게 도와라. 거기서 출발해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P83_미래의 나와 긴밀한 관계를 맺으면, 나중에 미래의 내가 더 많은 돈을 쓸수 있도록 지금은 소비의 즐거움을 희생할것이다. 일시적인 만족을 희생하고 교육과 건강. 인간관계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다.
미래의 나를 위해 투자하게 된다.
P84_미래의 나에 대한 비전이 커지면, 현재의 나는 더 행복해지고 더 많은 동기를 얻는다. 댄 설리번은 '현재를 더 나아지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래를 더 크게 설계하는 것이다'
P92_내게 있는 문제는 시급 한것과 중요한 것 두종류다. 시급한 문제는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문제는 절대 시급하지 않다.
BM_맞다. 당장 내눈 앞에 일을 중요한것 마냥. 시급하게 처리 하며 내 중요한 시간을 낭비한건 아닌가?
중요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시급하지 않아서 가장 중요한걸 잊고 외면한것 같다. 중요한 문제를 먼저 해내야 한다.
절대 시급하지 않다!!!!
P93_다람쥐 쳇바퀴에서 탈출하는 유일한 방법은 중요한 일에 '우선 순위'를 두는것이다.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라.
시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P96_추구하는것을 명확하게 설정하라. 그러면 어디서나 그것을 보게 될것이다. 잘 보이는 곳에 있지만 당신 눈에 보이지 않던 것이 이제는 뚜렷하게 보이게 되고, 찾고 있는 것을 보게 될것이다.
목표를 무모할 정도로 높게 설정하라. 그러면 그 목표를 이루는 방법이 즉시 보일 것이다.
'더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목표를 더 높게 세우는게 낫다'
P100_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더 심각한 요인이 있다. 그것은 당신이 경기장을 나가는 일, 거기에 더해 경기장 밖에서 오래 머무는 일이다.
P101_경기장 밖에 있으면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 알수 없다. 경기장 옆에 머물면 후회하는 인생을 살게 뻔하다.
경기장에 들어가자마자 당신이 행동과 무지가 낳은 결과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될것이다. 고통스러운 순간일 수있지만, 그렇게 해야 배우고 성장한다.
BM_부동산 투자를 한다면 그 안에 있어야 하는건 너무나도 당연하다. 부동산 투자의 경기장에서 계속 머물러야 하고, 생각만 하지 말고 투자를 시작해야 알수 있는것이다.
P107_당신이 선택한 경기장이 무엇이든 거기서 성공하려면, 미래의 당신을 명확하게 보고 거기에 초첨을 맞춰
장기적으로 전념 해야한다. 미래의 나에게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의도적인 연습을 할때 탁월한 성공을 거둔다.
P114_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1)당신의 미래가 현재를 이끈다
2)미래의 나는 예상과 다르다
3)미래의 나는 피리 부는 사람이다.
4)미래의 나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그릴수록 더 빠르게 발전한다.
5)미래의 나의 실패가 현재의 나의 성공보다 낫다
6)성공하려면 미래의 나에 진실해져야 한다
7)신에 대한 견해가 미래의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P131_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을 의도적으로 계획할때 더 지능적인 행동을 할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같은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것은 미친 짓이다'라고 말했다.
P133_큰 목표를 작은 과정으로 나눌때 몰입이 가장 잘된다. 축구 선수라면 우승에 지나치게 초첨을 맞추기보다 단순하게 공격기회와 구체적인 플레이에 집중하는게 낫다.
P140_미래에 당신이 달라질수 있고, 달라 질 거라는 사실을 안다면 현재의 모습을 사랑할 수 있다. 현재의 나는 일시적이며, 성장 마인드 셋을 지닌 사람은 자신을 증명하려고 노력하기보다 배우고 성장하는 일에 더 관심을 둔다.
BM_나는 어제의 나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질것이다!
P144_미래의 나는 현재의 결정이 쌓이고 쌓여 생긴 결과다
BM_이말이 참으로 무서운 말이다. 어느 누구도 어떤 환경도 탓할수 없게 만든다. 현재의 모습은 과거의 결정이 쌓이고 쌓여 지금의 나인것이다.
P145_날마다 미래의 나에게 훈련의 비용을 지불하면, 조금씩이라도 일관된 투자를 함으로써, 엄청난 혜택을 얻는다. 미래의 나에게 투자할때마다 단지 훈련의 비용만 지불한게 아니라 투자를 한것이다.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하든 그것은 미래의 당신이 갚아야 할 비용아니면, 미래의 당신에 대한 투자이다.
BM_난 투자를 해야한다.
P150_ 무엇이 됐든 미래의 나를 위한 작은 투자를 시작하라. 11달러를 주고 색을 사라. 체육관에서 30분 몸을 단련시켜라. 복리 효과를 내고 싶은 영역에서 일단 투자를 시작하라.
투자야 말로 비전과 목표를 적극적으로 더 크게 세우는 방법이다.
자신에게 투자할때 더 큰 비전에 더욱 전념할 수 있다.
그러면 자신의 정체성도 동시에 변한다.
P155_지금 자신에게 투자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미래의 나는 빚더미에 올라앉는다.
P158_미래의 나로 가능 과정을 자세하게 측정할수록 목표를 향해 더 빠르게 발전한다는 사실이다.
측정 가능한 지표와 미래의 나에 대한 생생한 비전, 명확한 단기 목표들이 결합할때 효과적으로 발전할수 있다.
P163_미래의 나를 자세하고 생생하게 그리는 능력이 그 모습을 이룰 능력을 결정한다.
BM_비전보드의 목적일거 같다. 그 비전 보드를 만들었지만 그걸 계속적으로 생각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시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많은일에 메달려 있어서 그런가?
P166_조시가 말하는 '실패에 투자하라'는 원칙은 자신을 몰아놓으면 거기서 살아남기 위해 적응할 수밖에 없다.
그런 상황세서는 자신이 약점을 마주하며 수도 없이 실패한다. 조시에게 '실패에 투자하는 것'은 극도의 의도적인
연습이었다.
BM_단순히 투자만을 생각할때도 수많은 상황이 생길것이고, 난 그것들을 극복해야 뭔가를 이룰수
있을것이다. 그런 경험들이 쌓이면 나만의 경험이 되고 나만의 것으로 만들수 있을것이다.
P168_의도적인 연습에는 구체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를 향한 의식적인 노력과 주의가 요구된다.
습관대로 살아간다면 현재의 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의도적인 연습을 하면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 집중하게 된다.
BM_내 습관대로 살아가면서 그 한단계 넘어가려면 그 계기가 있어야 하고, 그 문턱을 넘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쉽지 않고 힘겨울것이기에 그냥 바라만 본다면 절대로 나는 발전된 오늘의 나가 될수 없을것이다.
작은 깨부심을 계속하자!
P177_성공은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나에 진실할때만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이다.
미래의 나에 진실하지 못한건 실패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있다면 그사람은 완벽한
성공을 거둔 것이다.
BM_숫자상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산다면 그것이 행복이다.
절대 남과 비교 하지 않는다!! 난 그사람이 아니다.
P190_미래의 내가 되는 단계
1)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2)덜 중요한 목표들을 제거하라.
3)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4)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구하라
5)미래의 나를 자동화시키고 시스템화하라
6)미래의 나의 일정을 관리하라
7)완벽하지 않더라도 공격적으로 완수하라.
P196_당신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당신의 모습과 삶을 명확하게 정해야 한다. 현실에 맞는 목표를 정하라.
BM_투자자의 생각으로 항상 3가지 이하의 그날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도록 하자!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아까워 하지 말고 다른 낭비되는 시간을 아까워 하자!
(나의 2024년 목표3가지 이루자!)
P215_미래의 내가 되는 1단계에서는 현실에 맞는 목표를 명확히 정해 세가지 우선 순위를 정했따.
미래의 나를 실현하려면 자신의 목적에 100퍼센트 전념해야 한다.
2단계는 덜 중요한 목표에 전념하지 않는것이다. 이 덜 중요한 목표들은 현재의 삶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순간순간 내리는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명확한 우선 순위를 세우고, 구체적인 목표에 전념
해야만 처한 상황에서 어떤게 최선인지 분별할수 있다.
P223_무언가를 진심으로 원할때, 나는 그것이 이미 나의 것임을 알게 될때까지 명상하고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고 기도한다. 예를 들어 나는 눈을 감고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면서, 이미 그 집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숨을 깊이 들이마신 다음 꿈이 실현된 사실에 감사하며, 숨을 부드럽게 내쉰다.
BM_내가 믿는대로 된다는 말인가? 내가 투자를 하려고 하는지 본질적인 문제를 항상 생각한다.
P223_지그 지글러는 '먼저 행동하는 사람이 '돼야' 행동 할수있고, '행동해야' 얻을 수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이 목표에 접근하는 방식과 정반대다.
BM_행동이 1번. 행동을 해야 뭐든 얻을수 있다.
P225_원하는 것이 이미 당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받아들여라. 그러면 당신의 목표는 '종착지'가 아니라
'출발선'이 된다. 이미 성공했다고 생각하면, 미래의 나라는 위치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
P236_ 미래의 나를 명확히 보고, 목표를 이루는 과정을 단순화하고,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요청하는 일에
능숙해져라. 그러면 원하는 것을 더욱 빠르게 얻게 될것이다.
BM_나는 어쩔땐 내가 당연히 요구해야 하는것도 나서고 싶지 않아 그냥 넘어갈때도 있다.
내가 원하는것을 정확히 요청하는 법을 스스로 터득하면서 하려고 노력하여야 겠다.
그건 절대 억지도 아니고, 설사 그것이 되지 않더라도 나의 잘못이 아닌것이다.
P238_출발이 보잘것 없다고 겁먹지 마라. 미래의 나를 시스템화 하라.
시스템화하라는 말은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최대한 저항이 없는 상태로 자동화해서
일상적인 활동으로 만들라는 뜻이다.
BM_나도 모르게 습관처럼 아무일 아닌거처럼 일상적인 활동으로 만들라는 뜻이죠?
P240_미래의 나를 명확하고 단순하게 만들면 결정 피로, 산만함, 덜 중요한 목표들에서 벗어날 수 있다. 당신의
시간과 주의를 가장 중요한일과 시간 대비 가장 효율적인 일, 세가지 우선순위에 집중시켜야 한다.
P244_데릭 시버스는 ' 내가 볼때, '바쁘다'고 말하는 사람은 자기 삶을 통제 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라고 말했다.
BM_맞다. 나는 나의 시간을 통제하지 못했다. 시간 낭비를 하면서 정작 내가 중요하게 할일할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12월부터는 시간대별 하는일을 체크하면서 내가 얼마나 중간 중간
시간을 낭비하는지를 체크하면서 적는거에 끝나는게 아니라 반드시 평가하며, 그 시간들을 마주볼것이다.
P246_시간의 자유를 얻으려면 자기 일정에 대한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 가장 중요한 일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중요하지 않은 일에 저거하라. 시간에 대한 주도권을 쥐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관심을 집중시켜야 한다.
P258_80퍼센트의 법칙
완수가 완벽보다 낫다. 댄 설리번은 '80퍼센트 하려고 할때는 결과를 얻지만, 100퍼센트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여전히 고민만 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완벽하게 하는 것보다 일단 많이 하는게 낫다.
BM_임보다! 하다보면 더 자료를 넣고 싶고 더 완벽하게 하고 싶어진다. 그렇게 완벽을 찾아가다보면
금방 나는 나짜빠지는거 같다. 내가 생각하기엔 그건 완벽하지 않아 조금더 조금더 하다
완수를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완수를 목표로!
3)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_미래의 '나'가 현실을 '나'를 더욱 더 나아지는 사람을 만들고 있다.
_새로운 계획을 세울 때는 항상 완벽을 추구했지만 그래서 실패하는것이 많았다. 완수를 할것이다.
_시간관리를 하게 되었다. 나에게 낭비되는 시간을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그 시간을 줄이려 노력하고 있다.
아직도 시간 체크가 쉽지는 않지만 나의 시간을 파악하려 노력중이고 이걸 나의 무의식적인 습관으로
만들고 싶다.
_책의 내용을 기억하고 싶어서 밑줄친 부분을 다시한번 포스트잇에 적으며 다시한번 상기한다.
댓글
여니님 핵심정리 감사합니다~ 저도 퓨처셀프 이번에 구입했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