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재테기를 들으며 다음 스텝은 주식 vs 부동산 중,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했을 때
월부의 시초 너바나님의 유일한 강의라는 열반스쿨기초반에 대한 소식을 듣고 에라모르겠다 하며 열기를 신청했다.
월부라는 온실이 너무 좋은데, 강의료에 대한 압박은 있었다. 하지만 재테기를 통해 이것 또한 부자가 되기위한 아주 작은 소비라는 말을 듣고 기분좋게 결제 후 강의를 들었다.
1강에서 알려주신 소스들은 모든 수업시간에 가장 강조하시는 ‘기본중의 기본’ 에 대한 내용이었다.
마냥 다이아몬드 수저로 태어나셨겠지~ 라는 편견과는 달리, 너바나님도 보통의 사람으로 태어났고 보통의 월급쟁이셨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넘어지고 깨지며 본인만의 확실한 신념과 가치를 세워가, 마침내 부자가 된 스승이셨다.
그 포인트에서 공감과 위로가 되었던 것 같다. 또 한편으로는, “그래,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자신감이 생기게 된 계기가 되었다.
강의에선 너 ~ 무 주옥같은 내용들이 많았다.
그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은 “생각 -> 행동 -> 습관 -> 시간 -> 인생 -> 운명” 이라는 흐름표였다.
나는 행동까지는 어느정도 실천하는데, 그것이 결코 습관화되지는 않고 쉽게 포기가 된다는 약점이 있었다.
그런데, 그것이 습관이 되면 내 인생과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 또 새로운 자극이 되었던 것 같다.
아직 갈길이 너~~~~ 무 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원들과 함께 으쌰으쌰 할 수 있음이, 너바나님의 삶을 녹여낸 강의를 들을 수 있음이 참 감사하면서 달려갈 힘을 얻게되는 것 같다 ! :)
머지않은 미래에, 아니 1년안에 나의 첫 1호기의 후기를 쓰게되는 그날을 기대하며 2강도 파이팅! ><
이 모든 시스템을 확립해준 월부의 모든 스텝분들 직원분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_* !
댓글
쌍화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