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한 지 벌써 반이나 지났어요!!
퇴근하고 집에 와서 정신없이 강의 듣고 내용을 소화하고 과제를 하느라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이에요. 요번 주에 처음으로 목실감! 이라는 것을 작성을 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 하루는 어떤 걸 해야겠다고 노션에 기록을 해두고 하나씩 해치우는 느낌으로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쉽지 않네요. 아직 습관이 안 된 거겠죠? ㅎㅎ
제가 느낀 1주차 강의는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해야 하는지? 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는 내용이었다면 2주차 강의부터는 조금 더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설명해주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제가 기억에 남는 말이 있어서 적어둔 게 있어요
투자의 성공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이 말을 듣는 순간 조금 반성을 하게 됐어요. 왜냐하면, 유튜브나 여러 미디어에서 부동산에 대해 안 좋은 영상이나 글들을 봐오면서 마음속 한편에 내심 부동산 하는 게 맞는 걸까? 라는 생각이 조금 있었거든요..
하지만!! 저 말을 듣고 다시 한번 곰곰이 생각을 해봤어요.
너바나님이 해주신 말 중 월부에선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 목표다. 이 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했고, 외부의 영상이나 글들을 보고 흔들리지 말고 꾸준하게 공부하면서 나의 주관으로 판단을 해보자고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2주차 강의는 아직 한 번밖에 안 들어서 아직 소화하진 못했지만, 부동산의 가치를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3주차 강의가 시작할 때 과제로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 게 있는데 그 과제를 수행하면서 2주차 강의 때 배운 내용을 열심히 활용해 봐야겠어요.
이제 절반밖에 남지 않았지만 남은 2주도 온 힘을 다해서 듣고 나름의 기준과 원칙을 만드는 시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
사과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