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세이코]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후기

11시간 전

 


1. 책 제목 :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 팀 페리스 / 토네이도미디어그룹

3. 읽은 날짜 : 2025.09.26

4. 총점 : 7점 / 10점

 

“탁월한 사람에게 규칙적인 습관이란, 야망의 또 다른 표현이다.” - 위스턴 휴 오든

 

P.12 무슨 답을 하는지 보다는, 무슨 질문을 하는지를 통해 사람을 판단하라. 한 가지는 분명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세계적 클래스의 타이탄들에게는 초능력이 없었다. 대신 그들에게는 뚜렷한 ‘목표(계획)’가 있었다. 있다. 타이탄들이 갖고 있는 목표는 종종 일반 사람의 눈에는 정말 터무니없거나 실현 불가능한 것처럼 비친다는 것이다. 그들의 이 ‘말도 안 되는 목표’는 상식을 뛰어넘는 질문들로 나타나곤 한다.

💡바로 이전에 읽었던 보도섀퍼의 돈이라는 책에도 그리고 그릿이라는 책에도 똑같은 내용이 나온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이 보기에 대단히 이루기 어렵고 불가능할 것 같은 크고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고. 보도섀퍼의 돈에서도 큰 목표가 작은목표보다 더 실현 가능성이 크다고 말한다. 작은 목표는 나와 목표 사이에 어떠한 문제가 끼어들면 그 문제가 나의 시야를 가로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렇게 되면 문제밖에 보이지 않고 목표는 내 시야에서 사라져 버린다. 오히려 반대로 큰 목표를 세우게 되면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목표를 향한 나의 시야를 완전히 가리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목표를 놓치지 않고 쫓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P.23

01.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1. 잠자리를 정리하라 (3분)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 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작지만 뭔가 해냈다는 성취감이 자존감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일을 해내야겠다는 용기로 발전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할 무렵이 되면 아침에 끝마친 간단한 일 하나가 수많은 과업 완료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게 살아가면서 우리는 깨닫게 됩니다. 인생에서는 이런 사소한 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중략) 내 힘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일이 적어도 한 가지는 있다는 사실은 삶에 생각보다 큰 위안과 도움을 준다.

2. 명상하라 (10~20분)

자기 삶의 지휘관이 되는 건 중요한 일이다. 전체 지도를 살펴보면서 수준 높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목표 달성을 위한 절차와 순서, 필요한 자원, 무시해도 될 조건 등을 결정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하지만 명상은 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극단적으로 말해, 때론 심호흡 하나가 인생을 바꿔놓는다

3. 한 동작을 5~10회 반복하라 (1분)

4. 차를 마셔라

아침에 마시는 차는 인지능력 개선과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5. 아침 일기를 써라 (5-10분)

💡나는 굉장히 거창한 루틴이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해볼만한 것들이라 놀랐다. 특히 잠자리를 정리하라 부분에서 아침을 작지만 해냈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내 힘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일이 적어도 한 가지는 있다는 사실이 큰 도움이 된다는 구절을 보고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예전부터 미라클 모닝을 동경하고 있었는데 일찍 일어나지는 못하더라도 이부자리 정리 정도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이 책에서도 이 다섯가지를 다 할 필요는 없고 3가지 정도만 해도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하니 하나씩 늘려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1. 타이탄들은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는가

P.164 불안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끝이 있고 모든 것은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차려야 한다. 규칙적으로, 의도적으로 잠깐씩 멈춰 서서 그 사실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P. 179 두려움 때문에 미루고 있는 일이 무엇인가?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꼭 해야만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꼭 해야 할 행동을 하지 못하게 막는 것은, 알 수 없는 결과에 대한 두려움이다. 최악의 상황을 정의해보고 받아들이고 행동을 하라. 이마에 새겨 넣어야 할 정도로 중요한 이 말을 다시 한 번 반복하겠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성공은 그 사람이 얼마나 많은 불편한 대화를 기꺼이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로 측정된다. 매일 두려운 일을 하나씩 하겠다고 다짐하라.

💡나에게 있어서 두려움 때문에 미루고 있는 일은 투자가 아닐까. 엊그제 자모님의 라이브 특강에서 소액 가진 분들은 특히 더 투자를 해야만 한다는 말씀이 머리에 맴돈다. 경제적 자유로 가기 이전에 나의 노후를 대비하는 게 먼저인데 투자 중에서도 부동산 투자는 투자금 규모가 크고 특히나 나는 계속 부모님 집에서 거주하다보니 생전 부동산에 갈 일이 없어 허들이 더 높게만 느껴졌던 것도 사실이다. 돈의 심리학에서 나왔던 구절처럼

“내가 원하는 사람과, 내가 원하는 곳에서, 내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행운이고 행복이다. 그리고 여기에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다. 돈의 진짜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 이게 내가 투자를 하려는 가장 궁극적인 목표이고 월부은에서도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라는 말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나아가보자!

 

P.180 언젠가 꼭 할 것이지만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장담하건대 ‘좋은 타이밍’은 없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비용을 측정하고, 가장 두려운 실수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는 사실을 깨닫고, 남보다 앞서가는 사람들이 가진 중요한 습관을 길러라. 바로 ‘실천’이다.

💡이 또한 투자가 아닐까. 강사님들이 항상 어떤 시장에서도 투자할 물건은 있다고 말씀해주시는데 내가 준비가 안된게 문제인 것 같다. 마냥 미루기만 하면 이도저도 아니게 되는 것 같다. 10월 실전준비반을 거쳐서 11월 실전반까지 수강하고 내년 2월 안에는 투자 반드시 해내자!!


 

 


댓글


세이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