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절라 더크웍스(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09.28 예정
4. 총점 (10점 만점): 08점/ 10점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목적의식 #심장 #영혼#
(P 199) 나는 뇌 전문 외과의사도 아니고 암을 치료해주는 의사도 아닙니다. 하지만 작게나마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매일 아침 그런 목적의식을 갖고 일어납니다.
(P 223) 사람들 곁에 있을 때 내 심장과 영혼은 위대한 존재와 함께하고 하고 있다는 생각에 기쁨으로 넘칩니다. 아직 발견되고 계발되지 않았을지 몰라도 위대한 존재가 될 가능성이 있거나 지금 위대한 사람들이니까요. 장차 누가 훌륭한 또는 위대한 일을 하거나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칠 사람이 될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그렇게 대우해야 합니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우리 모두는 재능뿐 아니라 기회에 있어서도 한계에 직면한다. 하지만 우리 스스로 부여한 한계가 생각보다 많다. 우리는 시도했다 실패하면 가능성의 한계에 부딪쳤다고 결론 내린다. 또는 겨우 몇 걸음 가보고는 뱡향을 바꾼다. 어느 경우든 우리가 가볼 수 있는 곳까지 가보지 못했다.
열정과 끈기로 한계에 부딪치고 싶다. 그 뒤에 찾아오는 희망과 행복을 같이 누리고 싶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P 345) 성공은 결코 끝이 아니며 실패는 절대 치명적인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용기다.
[ 적용할 점 ]
전임과 매임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했다. 핑계가 아닌 투자자의 마인드로 적극적으로 해나 갈 것이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 75) 제 경우에는 두 배로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거듭해서 하다 보면 타고난 재능이 없는 일도 제 2의 천성처럼 된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 일을 할 능력이 있기는 하지만 하루아침에 되지는 않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P. 130) 소수는 목적의식을 일찌감치 깨닫지만, 다수는 어떤 일에 관심이 생기고 수년 동안 절제하며 연습한 뒤에야 타인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동기를 강하게 느낀다. 그러나 그릿이 발달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렇게 말한다. “내 일은 나에게도, 타인에게도 중요합니다.
(P. 249) 포기하기 직전까지 갔지만 꿋꿋이 버텨냈고 결국에는 다 잘 됐어요. 거기에서 결코 잊지 못할 교훈을 얻었습니다. 좌절과 실패를 맛보더라도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지 말라는 교훈이었죠. 그럴 때는 한 거음 물러나서 원인을 분석하고 교훈을 얻어야 합니다. 그리고 낙천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P 284) 융내 내기와 본보기는 큰 차이가 있다. 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자신의 행동을 반성할 능력이 생기고 타인의 존경스러운 점과 경멸스러운 점을 판단한다. 부모가 사랑해주고 존중해주고 기대와 요구를 하면 우리는 그들의 본보기를 따를 뿐 아니라 그들을 존경한다,
(
P 359) 그릿이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흥미롭고 목적이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다. 매일, 몇 주씩, 몇 해씩 도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는 것이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 225) 지금으로부터 15년 후의 당신을 상상해보세요. 그때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입니까? 당신에게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자극을 줬던 사람이 있습니까? 그런 삶을 보여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가 자극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댓글
서브웨이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