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47기 1십억 달성위해 5늘부터 달리조 정예부]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_오늘도 나는 충실히 살아갑니다_두번째_#30독후_no76

25.10.01

[열중43기 우리서로 다독다독해주며 47권 읽조 정예부]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_독서후기

 


책의 개요

1. 책 제목: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2. 저자 및 출판사: 이하영,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51001

4. 느낌점

 마지막 과제 제출을 위하여 선택한 책으로 지난 한달을 돌아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저자가 생각하는 부자에 대해서 알수 있었고 공감할 수 있었다. 돈만을 바란다면 나의 삶이 슬퍼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즐겁고 재미있게 살아가면 투자하는 것을 목표 아닌 목표로 일상처럼 살아가는 것이 9월이 끝나고 10월이 되는 첫날 드는 생각이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9 ‘열심히’는 내일을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모습이다. 대신 ‘충실히’살면 된다.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보내면 그걸로 족하다. 더 나아가 ‘즐겁게’살면 최고다.

 

-깨달은 것

 저자는 ‘즐거움’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조를 한다. 서문에서도 즐거움을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전의 삶은 충실히 살아가야 한다는 점에서 인상깊었다. ‘나는 나의 삶에 충실히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하게 된다. 직장과 가족들에게, 투자자로서 충실히 살아가고 있는지 돌아보게되는 문구였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오늘해야 할 일을 하나씩 해나가는 것이 충실히 살아가는 것이다. 단순하게 살아가자. 오늘 책을 읽고 독서후기를 쓰면

오늘을 충실히 살아간 하루가 된 것이다. 독서가 즐겁지는 않지만, 지금의 의무감으로 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즐거움으로 하게 되는 때가 오지 않을까


-기억하고 싶은 문구

p76 몰입은 즐거운 것이다. 즐거워야 몰입하고 몰입해야 성장하게 된다. 중략. 이 즐거움의 본질은 ‘잘함’이다. 우리는 뭔가를 잘하게 될 때 즐겁다. 이 ‘잘함’이 ‘재미’보다 지속력이 강하다.

p 121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그 잘하려는 무게가 완벽이라는 환상을 만들기 때문이다. 중략. 잘하려 하기에 못하게 된다. 그리고 못 할 것 같아. 시도조차 안 하게 된다. 그리고 그 안 하는 습관이 계속 안 하는 인생을 만든다. 중략. 그러니 너무 잘하려 하지마라. 그냥 하면 된다.

-깨달은 것

 몰입에 대한 생각은 여러 저자들을 통해서 알고 있었고 여기서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몰입을 이야기 하고 있다. 지난 한달동안 재미와 실력, 성장에 대해서 조원들과 이야기하고 생각을 나누면서 어는정도 생각이 정리가 되었다.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것을 읽으니 더욱 확신이 드는 것 같다. 재미있게 할려면 잘해야하고 잘하기 위해서는 성장해야한다는 것. 어느 하나를 빼고서는 이룰 수 없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오래하기 위해서는 재미있게 잘해야 한다. 앞으로의 투자를 오래하기 위해서는 성장하고 실력을 쌓아 재미있게 하면 된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76 부자는 돈이 사랑하는 사람이다.

 

-깨달은 것

 이전의 독서를 통해서도 돈을 후발주자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이번 책을 통해서 부자는 돈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고 돈이 부자를 사랑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돈이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돈과 연애를 해야 한다. 작은 돈도 소중히 여기고 작을 때나 클 때나 항상 같은 마음으로 돈을 바라봐야 돈이 나를 사랑하게 된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돈을 사랑하지 말자. 돈의 짝사랑을 하도록 만들자. 돈을 안절부절 못하게 만들어 나만 바라보게 만들자. 


댓글


완소혤
25. 10. 01. 22:46

예부님~~ 31권이라니요. 진짜 대단하세요! 한달동안 고생많으셨어요. 반드시 예부님의 투자에 뜻깊은 시간이었으리라 믿습니다. 10월도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