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지투기 31기 38조 충돌이] 1강 후기 "하루에 한번만 포기하자"

25.10.04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유디님 말씀처럼 포기하지 않고 투자하고 싶은 충돌이입니다.

 

  1. 지방은 이해가 아닌 공감으로 받아드려야 한다라고 이야기 해주신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왜 나홀로 이고 연식이 안좋은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거지? 라고 생각할때 그 지역의 커뮤니티를 알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였던 단지이면 그냥 좋은거다 라고 해주시며 친구가 빨간색을 좋아하는데 왜 빨간색을 좋아하는지 뭍지 않는것 처럼 공감의 영역으로 받아드려야 한다라고 이야기 해주신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아직 지방임장을 재대로 시작해보지 않은 상황이지만 앞으로 임장을 하며 보게될 상황들을 경험에 빗대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마음의 준비를 조금 하게된것 같습니다.

 

2. 임장할때 평균보다 좋은 구 1개 안좋은 구 이후 다른지역으로 넘어가서도 똑같이 한다.

 

지방임장갈때 부산광역시를 정했다면 부산의 모든 구를 임장하고 넘어가야 한다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꼭 그러지 않아도 되는구나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3. 단지를 볼때 신축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또 한 기억에 남습니다.

 

연식보다는 보이는 모습이 좋아보이면 신축이다 연식에 매몰되지 말고 단지앞에 섰을 때의 느낌이 중요하다

 

라고 이야기 해주셨는데 단순히 연식이 좋은 아파트가 무조건 좋은 신축이다 라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아파트의 신축은 이런것이다 라고 이야기 해주셔서 공부가 되었습니다.

 

 

 

강사님은 힘들고 하기 싫을때 “하루에 한번만 포기 했다” 라고 이야기 해주신것이 도전이 되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때 한번만 포기하고 행동을 하는것을 실천하는것이 중요 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미있게 임장해야 한다 죽기살기로 하지 않았으면 한다” 라는 이야기 또한 임장갔을때 시간과 돈이 들기 때문에

 

힘들게 하겠구나 라는 생각만 했는데 즐기는것이 없다면 오래가지 못하기에 재미있게 했으면 한다라고 말씀해 주신것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앞으로 강의와 임장 임장보고서를 써야하는데 재미있게 또 하루에 한번만 포기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투자자가 되기위해 애써보려고 합니다. 1강 감사합니다 유디님!


댓글


충돌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