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 입지를 모르면 같은 가격으로 덜 좋은 걸 산다.
- 수익률을 모르면 언제 사야할지 모른다.
- 오를 것을 사는게 아니라 저평가된 것을 사는 것이다.
- 수익이 큰 투자가 아니라 잃지 않는 투자
- 앞마당을 3개 만들고 지역별로 아파트 10개 정도의 가격을 기억한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지난주에 미리 작성해보고 오늘 강의를 들으니 더 강의가 쉽게 이해됐습니다. 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고, 이전에 나는 어떤 기준으로 아파트를 매수했는지 복기도 해보았습니다.
결혼후 3번 아파트를 매수했는데 그때 저는
1. 사람들이 선호하는 위치가 아닌 나의 직장과 가까운 곳을 골랐다.
2. 아파트 매수전 임장을 했지만 분위기 임장만 했다.
3. 다른 단지와 비교시에 아파트의 입지와 수익률보다는 내부 구조가 더 마음에 드는 아파트를 선택했다.
이러한 실수를 해왔었네요. ㅎㅎ
아파트 수익률보고서 작성법에 대해 배우면서 정말 내가 무지했었구나 이제라도 공부를 하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며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듣고 행동으로 옮기자" 라는 말이 가장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선배들이 오랜 시간 공부하고 투자하면서 체험한 노하우를 레버리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가 올때마나 질문하고 반드시 행동으로 옮기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정말 선배들의 수많은 경험이 쌓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열반스쿨 기초강의를 하나씩 들으며 24년에 새로운 목표들이 하나씩 생겨납니다. 투자자로서 열심히 공부하고 더욱 나은 사람이 될 저의 24년이 기대됩니다.
댓글
행복점프님 이번에도 많은 인사이트가 있는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먼지 수익률 보고서까지 작성하시고 대단하십니다. 앞으로 부동산 투자공부 같이 잘 해 보아요. 즐거운 성탄절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