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0
2주차 과제제출 데이였던 목요일..
정신없이 임보를 작성하고
파사삭..지쳐갈 때 쯔음..
월부 4강 오프 강의에 초대되었다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일단 과제를 제출해야 했기에
그런가보다~ 하고 아무런~ 동요가 없었는데,,,
잠깐만…
4강이면…
너나위님 강의잖아!!!😱😱😱
엄청난 투자경험을 지닌 선배투자자의 현강에
초대되었다는 소식에
갑자기 심장이 두근두근!
어떤 질문을 하지 몇 번을 나의 궁금증을 곱씹어보기도 하고..
너나위님의 오프 강의는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바로 오늘!
너나위님께서는 이번 대출규제에 따른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고,
혼란스러운 규제 시기에,
절대 잊지 않아야 할,
“잃지 않는 투자”에 대해 다시 강조해주셨습니다.
그 생생한 후기.. 기억..을 잊고 싶지 않기에
후기로 남겨보려 합니다.
(1) 잃지 않는 투자의 의미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 형님의 “잃지 않는 투자”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사실 나도 그동안, 당연한 말인데.. 어떤 깊은 뜻이 있다는 거지? 어리둥절 했던 것 같다. 그런데 오늘 마침 너나위님께서 잃지 않는 투자의 의미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대부분은 더 오를 것 같은 자산에 투자하는 욕심과 조급함 때문에 잃지 않는 투자에서 멀어지는 것이라고 하셨다.
나의 목표는 단순히 “돈 벌기”가 아닌 “자산가”이기에, 절대 잃지 않는 선에서 투자를 이어나가야 함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었고, 정신 차리고 지금 나의 앞마당에서 적극적으로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매물을 찾아보아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2) 투자 이후 시나리오를 검토하며
사실 1호기 경험이 아직 없기에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자산을 쌓아나가는 시나리오를 보며 ‘매수가 제일 쉽다'는 멘토님과 튜터님들의 말을 조금은 공감했던 것 같다. 빠르면 1년에 1~2채를 투자해나가는 시나리오를 보며 ‘저걸 언제 다 임장해서 사지?'라는 생각보다는 ‘가치 성장의 자산이 아니라면 어떻게 저 많은 매물을 제 때 욕심부리지 않고 매도할 수 있었을까?’가 더 궁금해졌다. 그리고 ‘부동산 시장에 오래 머무르며 버텨내는 힘이 정말 중요하겠구나.’, ‘좋은 자산을 심는 것만큼 지켜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결과로 입증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가장 컸던 것 같다.
(3) 너나위님의 꾸준함의 원동력
너나위님께서 부동산 시장에 오래 머무르며 포기하지 않았던 원동력이 있다면, 마음껏 꿈꾸며 살아갈 수 있게 해주신 부모님에 대한 ‘감사’를 누군가가 다시 꿈꾸도록 도와주는 ‘소통’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씀해주셨다. 단지 “내가 노력해서, 내가 잘해서”가 아니라 그 본질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있다는 말을 들으며 정말 멋진 멘토님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 항상 감사하고 그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사람. 내가 꿈꾸는 어른의 모습과 맞아 떨어진다고 느껴졌다.
(4) 투자는 나에게 인생 공부
가끔씩 투자는 나에게 단순히 돈을 벌어주는 수단이 아니라 인생에 대해 공부를 시켜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아직 미성숙한 내가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오늘 하루 지쳤지만 내일은 다시 털고 일어나는, 슬프지만 해야 할 일을 꾹 참고 해내는 자세를 배우며 목표를 향해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부동산 시장에 머무르며 성장하는 나의 모습이 내가 꿈꾸는 어른의 모습과 가까워지고 있기에, 너나위님처럼 오랫동안 시장 안에 머무르며 감사할 수 있고 나눌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싶어졌다.
사실,, 부동산 매임을 미루면서 오프 강의를 듣는 게 옳은 방향일까? 잠시 고민했었지만, 어쩌면 오늘 하루는 나의 인생에서 잊지 못할 멋진 하루로 남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 내가 멋진 투자자로, 어른으로 성장하기로 다짐하게 된 날. 3년 후, 그리고 10년 후 나의 모습이 어떤 모습이면 좋을지 확신을 갖게 된 날.
오늘을 잊지 말고 꼭 투자해서 투자자로 성장해나가자. 해낸다. 해낸다. 해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