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강의 수강 후기
스무살 상경하여 지금까지 약 10번 이사하면서, 내 집이 없는 서러움이 너무 컸습니다.
방음이 안되는 방에서 시끄러운 이웃 때문에 마음고생했던 일, 터무니 없는 보증금 인상 요구에 곧바로 이사를 해야했던 일,,, 저는 따뜻하고 안정적인 제 집을 가지고 싶어요.
착하고 성실한 남편을 만나 행복한 신혼생활 중이지만, 내 집이 없어 언제 다시 이사 준비를 해야할 지 모른다는게 절 이따금씩 불안하게 합니다.
2년 전 기초반 강의를 듣고, 부동산 투자의 무지에서 조금 벗어났습니다. 2년 사이에 결혼도 하고 이직도 하고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투자에 눈을 뜨고 돈을 굴리는 재미에 빠졌다는 것이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시드를 모으기 위해 지출을 확 줄였고, 월부 유튜브 들으면서 부동산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고, 주식을 공부하고 조금씩 투자하면서 (불장 덕분인 것 같지만) 조금씩 수익도 얻고 있어 뿌듯합니다.
오프닝 강의를 들으며 기초반 강의를 들으며 배웠던 내용이 조금씩 떠오르고, 내 집 마련의 꿈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낯설고 무섭게 느껴졌던 서울에 편안함과 안정감이 느껴지는 ‘내 집’을 가지고 싶어요.
그리고 남편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부자’가 되고 싶어요.
2. 나의 내집마련 목표 세우기
서울 동대문구, 영등포구 1000세대 이상의 20평대 아파트를 매수한 후, 갈아타기 하여
동작구, 마포구, 송파구 1000세대 이상의 30평대 아파트를 10년 이내에 매수하고 싶습니다.
이유는 거주의 안정성도 있지만 투자의 가치가 있는 집을 매수하여 자산을 불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입지의 편의성, 대단지 아파트의 쾌적함을 누리면서 살고 싶습니다.
3. 상세히 배우고 싶은 부분
단지를 보는 눈을 키우고 싶습니다.
임장을 할 때 살펴봐야 하는 사항을 자세히 배우고 싶습니다.
나의 자산과 수입을 고려할 때, 어느 정도의 예산으로 단지를 살펴봐야 적정한지, 현 부동산 대출 규제에 비춰 판단하는 방법을 익히고 싶습니다.
댓글
동네한바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