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시크릿클루즈] 권유디님과 함께한 실전임장클래스, 25년 11월 13일 오늘 하루를 남겨 봅니다.

25.11.13

실전 임장 클래스 - 실전 투자자와 함께 임장! 딱 하루만에, 현장임장 레벨업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잃지 않는 투자의 비밀의 실마리를 찾고 있는 “시크릿클루즈”입니다.

 

2025년 11월 13일, 25년 한 해동안 열심히 공부한 고3 수험생들의 결과를 확인하는 날인 수능시험날

저는 실전임장클래스 참석을 위해 이른 아침에 일어나 내부순환도로와 자유로를 거쳐 부천에 도착했습니다. 

 

운전 중 급히 줴러미 튜터님께서 급한 사정으로 오늘 실전 클래스를 하실수 없다는 말에 

깜작 놀랐는데.. 곧 권유디님이 대타로 들어오신다는 말을 듣고 권유디님이 오신다고? 하며 

엑셀을 밟으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으로 갔습니다. 

 

도착 후 약속장소로 가며 주의를 둘러보는데,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이른 아침인데도 사람들이 많네 하며 약속장소로 유디님과 오늘 실전임장클래스를 같이 할 조원분들이 

계셨습니다. 특히 “꿈꾸는욤”님은 벌써 월부에서 3번째로 같은 클래스를 듣는 신기하고도 반가운 경험이었습니다.

 

실전임장클래스는 분위기 임장, 매물임장, 그리고 질의응답 이렇게 3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1. 분위기 임장: 시작과 동시에 시작하는 곳이 기준점이 되고 이 기준점과의 비교로 임장을 시작해야한다는 분위기임장의 Starting Point가 우선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중동과 상동에서 사람들이 더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위기 임장을 하며 주의해서 봐야할 것들을 하나씩 찍어주시면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중동과 상동 선호도의 차이, 사람들이 상동역 주변을 좋아하는 이유, 상동역 역세권이 사람들이 더 선호하고   선호하는 이유 모두 일일이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분임을 할 때 내 아이와 어디에서 사는 게 더 편할 지 생각해보는 것, 정신과가 있는 것도 사람들의 생활수준을 보여주는 것으로 선호되는 병원이라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2. 매물임장: 월부에서 섭외한 매물 3곳을 비교해가며, 실거주 인테리어가 된 매물, 임대용 매물, 신축급이지만 살짝 약점이 있는 매물까지 총 3개의 매물을 봤고, 각 매물에서 확인해야 할 점 그리고 전세를 뺄 수 있는 임대용 매물의   수준을 알려주시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임대용 매물은 일단 깔끔하게 되어 있으면 임대를 줄 수 있다는 말, 그리고 수익성을 우선적으로 봐야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너무 큰 돈을 쓰지 말고 딱 이 수준이면 된다라는 기준점을 알려주신 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질의응답: 점심시간과 3번째 매물임장 후 본격적인 오늘 실전클래스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되었고 질의응답을   통해 10.15 규제 이후 꽉 막혔던 가슴이 뚫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특히 비규제지역 중 현재 임장지인 A지역에 대한 튜터님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서투기 마지막 4주차 강의가 기대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권유디 튜터님은 올 초 재테기 오프강의 이후 2번째, 꿈꾸는욤님은 작년 실준, 올해 재테기 이후 3번째로 만나게 되었네요. 다음에 뵐 때는 1호기를 투자한 상태에서 다시 뵐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 주신 데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반드시 1호기 투자를 한 후 월부에서 다시 뵙길 기원하겠습니다. 

 

하루 종일 많은 내용을 알려주신 튜터님 감사 드립니다. 

같은 시간 함께 해준 조원분들 또한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하루 종일 감기 걸린 아이를 케어해주며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준 아내에게도 감사합니다.

 

P.S. 학생들이 생일 날 황소 수학의 수학 문제를 선물 받는 것처럼
       권유디 튜터님의 실전임장클래스를 선물 받은 느낌입니다. (사실 오늘이 찐 제 생일입니다. ^^)

 

 


댓글


꿈꾸는욤
25.11.13 23:45

시크릿님 오늘 진짜 반가웠어요!! 열심히 하시는 만큼 1호기도 챡챡 잘 해내실거라 믿습니다! 오늘 생일이셨다니!! 축하드려요~!!🎁 정말 생일같은 하루였겠어요! (기다려준 가족들도 감사하고 대단합니다 ㅠㅠ💙) 항상 응원하고있겠습니다 >< 화이팅이에요!!

한발한발GO
25.11.13 23:56

앗!! 오늘 생일이셨다니 축하드려요🎉 (다행히 아직 12시전이라 13일이 안 지났어요!!ㅎㅎ) 오늘 시크릿님을 만나뵐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뵐 기회가 있으면 좋겠어요~

응원하는 월부기
리치리나
25.11.14 01:06

시크릿클루즈님, 오늘 만나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버스데이 축하드립니다. 또 뵈어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