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버핏 삶의 원칙
버핏은 지금은 화술의 달인이라고 불리오고 있지만, 예전에는 영업에 고전하는 볼품없는 젊은이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버핏은 자기의 결점을 고치기위해 데일리 카네기 강좌를 듣고 소통의 기술을 익혔다.
그후 대학강의를 맡으면서 화술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현재 전세계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 그의 글을 애타게 기다리는 있다.
여기서는 버핏은 자기의 결점 소통능력을 기르기위해 스스로 결점을 보완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스스로 부딪히고, 스스로 성장할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 성장했다.
이책 에서도 그랫듯이, 지금 나도 몸소 느끼고 있는 중요한 환경셋팅
내가 스스로 성장할수밖에 없는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더 생각하게 되는 구절이였다.
스스로 성장할수밖에 없는 환경에 가둬두고 있지만, 거기에 더해 내스스로 고민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뒤로 미룰것이 아니라. 임장현장에서도 비교평가를 습관화하고, 이것보다 이게 낫네 ? , 이가격이면 이단지가 가치가 있겟네, 스스로 생각하는 습관을 잡아야겠다라고 생각했다.
>>> 지금 내가 하는 이 과정이 공부로써, 비싼 취미생활로 끝내서는 안된다. 결국 강의만듣고 공부만 하는게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고, 투자를 해야한다. 실행력,,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 >>> 자산재배치하고 꼭 1호기 한다.
사람은 습관의 지배를 받는 생물이기에 어린시절, 이른시기에 몸에 밴 습관은 긴 인생을 살면서도 쉽게 바뀌지 않는다. 그래서 버핏은 사람은 습관에 따라 행동하므로 올바른 사고와 행동을 일찍이 습관화해야합니다. 라고 단언했다.
머릿속으로 올바른 행동이 무엇인지 아는거는 아무 의미가 없다. 결국 나의 그모습이 나의 행동으로 습관이 되어야만한다.
월부에서 생활을 하면서, 평소에 안하던 행동들을 습관화하려고 많이 노력하고있다.
월부들어온지 1년이되어서 목실감을 제대로 쓰지않았지만, 현재는 목실감을 매일매일 쓰려고 노력중이고,
독서도 최소한 한달에 1권은 읽으려고 노력중이다.
예전 월부들어오기전 나의모습과 비교해서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함을 느낀다.
독강임투, 이게 의식없이 습관처럼 , 자연스럽게 행동될때까지 노력해야겠다. 의식없이하는 행동처럼 습관이 되도록노력해보자.
(전임, 매임.. )
>> 버핏은 미용으로 머리하는 돈도 아껴쓰며, 검소한 생활을 했다. 복리식의 힘으로 돈을 , 자산을 어떻게 불리는지 알았다.
작은 돈부터 소중히 여기도, 투자를위한 기본 발판으로 삼고 나아가자
댓글
달님안녕o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