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6억이하 서울 아파트

19시간 전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6억이하 생애최초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많은 튜터님들께서 서울에도 6억이하의 집 찾을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싹다 뒤져보면서 그나마 괜찮은 몇개의 단지를 거르고 걸러서 찾아보았습니다.(정말 쉽지 않았어요 ㅠㅠ)

 

구로구 구로동(1285세대) / 강서구 방화동(930세대)

저의 직장은 신림 / 남편 직장은 김포

 

다만 그중에 하나가 남구로역 지역인데 교통 측면에서는 2호선(대림역)과 7호선(남구로역)을 이용할수있고 상권도 구디, 가디 이용할 수 있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아무래도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다보니 환경적인 면에서 주춤하게되더라구요ㅠ 학군도 좋지는 않은거 같구요..

실거주는 한 3-5년정도하고 매도할수있으면 매도해서 나오고 아니면 전세를 주고 부모님 근처로 옮길까합니다. 2세계획 때문에..

무튼,

저의 고민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이니까! 교통이 좋으니까! 매매 하는것이 맞는것인가?

아니면, 그래도 환경적인 부분(중국인 다수, 학군 좋지않음)을 고려해 다른 지역을 알아봐야할까? 입니다

 

저번에도 많은 튜터님들이 도와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잠토
14시간 전N

안녕하세요 독특한글님! 일단 잘 찾으신것 같구요~ 구로동에 찾으신 아파트 주변에 다른 아파트 들도 많은데 이 아파트를 찾으신 이유가 있을까요? 또 구로에 다른 아파트들도 같은 가격대가 많기에 임장을 해보고 직장 학군 교통 환경을 다시 한번 비교분석 해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방화동 역시 거기보다 가까운대도 비슷한 금액대가 많기에 매물임장을 해보시면서 비교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답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존자
12시간 전N

안녕하세요 독특한글님~
저도 구로구나 강서구 방화동쪽을 임장해보시고 더 여러 단지를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해당지역 단지에 대해 감을 잡기 어려우시다면 월부에 지역강의 특강이 있는데 해당 지역 특강 들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로광명 지역특강>
https://weolbu.com/product/4266?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영등포구로 지역특강>
https://weolbu.com/product/4507?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좋은 물건 찾으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근쌤
11시간 전N

안녕하세요 독특한글님~저는 4년 차 투자자 근쌤이라고 합니다. 제 친한 친구도 구로 쪽 집을 알아보는 터라 함께 알아봤던 기억이 있네요^^ 우선, 두 단지 당연히, 결국은 오를 수 있는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남구로 쪽이 말씀하신대로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선 특히나요. 그러니 그렇게나 교통이 압도적인 수준인데도 가격이 높지 않은 것이죠. 그러나 거기도 6억이라는 점, 전세가는 4억 초반이라는 점(25평 기준)을 우리가 명심해야 합니다. 시장은 거긴 환경이 안 좋으니 그냥 무조건 싫어!가 아니라, 6억 정도면 그래도 가질만 하고, 4억 초반 정도로는 거주할 가치가 있어!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편견을 버리자는 말을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다만! 지금 6억 예산으로 정말 이곳이 1순위일까?는 좀 더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이왕이면 거주 환경이 조금은 더 쾌적한 곳을 선택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실거주도 하실테니까요. 방화 쪽까지 가시면 독특한글님 출퇴근이 넘 힘들 것 같구요;; 지금 보시는 것처럼 구로나 광명 정도에서 찾아보는 방법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드시 직접 매물도 보고, 가급적 방3개를 우선으로도 보시면 더 좋을 것 같구요~! p.s 6억까지는 괜찮다면 저라면 가격 필터링을 6.3억 정도까진 필터링 하셔서 최대한 좋은 것부터 볼 것 같습니다. 어렵다면 전고점을 참고하셔도 되구요. 그래서 "사장님 제가 6억까지만 예산이 되는데 이거 6억에 가능하면 바로 계약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접근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보시는 지역들은 그래도 거래가 잘 안되다 보니, 협상의 여지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