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중21기 2달 고생해서 6억벌조_꿈꾸는부엉이] 내집마련 중급반 3주차 수강후기 - 행동으로 머릿속 고민을 끝내자!-

25.11.27

 지금은 움직여야 할 때임을 분명하게 말씀해 주시는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많은 수강생이 꼭 내집마련을 했으면 하시는 자모님의 간절한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내집마련에 대한 정말 많은 인사이트 중에서도 자모님을 가족으로 둬도 본인이 결심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이 내집마련이고 부동산이라는 사실이 더욱 와 닿았습니다. 정말 이 부분이 많은 수강생을 움직이게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의 경우는 지난 몇 개월 동안 투자의 관점으로만 바라봐왔던 부동산을 내집마련의 관점으로 바라보니 확실히 다르게 느껴지는 지점들이 있었습니다. 

  1. 투자는 아직 안오른 싼것을 찾는 비교평가에 좀더 주력했었지만 (물론 가치도 챙겨야하지만) 내집마련은 이미 올라서 비싸더라도 감당가능한 한도 내에서 "내가 만족하고 살 수 있는 좋은” 물건을 우선적으로 봐야한다는게 가장 다른 점 이었습니다.
  2. “앞으로 좋아질 곳”을 찾는 것 보다는 “지금 현재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네”의 “지금 현재 살기 좋은 단지”를 먼저 본다는 점이 좀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예를들어 지금 현재 동작구 생활권 설명 중 1등 흑석, 2등 사당,  3등 대방 등이고 노량진동은 후순위 생활권이니 노량진동 가려면 대방 먼저 보라고 하셨는데 투자의 관점에서는 흑석동의 환골탈태 수혜를 입은 흑석동양을 생각하면 앞으로 달라질 노량진동의 구축 중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현재의 생활과 만족이 많은 중요도를 차지하는게 내집마련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저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된 부분은 인테리어의 대략적인 프로세스를 알려주시고 대략적인 예산과 견적시 빠뜨리지 말고 체크해야할 부분, 그리고 어떤 부분에 힘을 줘야할지(예: 유리두께) 어떤 부분에 실속을 챙겨야 할지(예:샷시브랜드) 등을 딱! 갈라주신 것입니다. 아직 인테리어 강의를 듣지 않고 미루고 있어서 부동산 사장님들이 수리된 집을 보여주실 때 수리상태와 비용을 어필하기 위해 ‘이거 이렇게 하려면 요즘엔 엄청 비싸다. 요즘엔 20평대도 5-6천 만원으로 수리 못한다.'고 말씀하셔서 ‘그렇구나’ 했었는데 실속 있는 제품으로 하면 그 정도는 엄청 과한 예산이라는 것에 놀랐습니다. 애매하게 수리 된 집보다는 올수리가 아니면 차라리 기본집이 좋다고 하셨는데 사실 저는 수리하는게 두려워서 수리된 것만 찾아다녔었습니다. 언젠가는 넘어야 할 인테리어의 진행 과정을 전체적으로 다 짚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집을 보고도 어떤 수리가 필요할지 그러면 얼마가 소요될지 그게 어려울지 쉬울지를 가늠하지 못하는 상태로는 사실 제대로 된 매임도 불가능하다는(수리가 얼마들지 모르고 협상 불가) 생각을 하니 아찔했습니다. 빨리 인테리어 프로세스까지도 정복하고 싶습니다.   

  올해 3월 월부를 시작하고 부동산 공부를 해오면서 ‘살면서 이걸 어떻게 계속하겠어? 어느 정도 하고 좀 쉬엄쉬엄할 수 있겠지.’  생각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자모님은 2018년부터 강의를 쉬지 않고 하셨다는 말씀에 다시 맘을 다잡았습니다.  투자 없이 살수 없는 시대에 강약은 조절하더라도 절대 내려놓지 않고 계속 환경 안에 있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한번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수리수리얍
25.12.01 23:12

저도 이번 내마중 과정에서 투자와 내집마련의 시선이 확실히 다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엉이님 수강후기 보니 복기가 되어 좋네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