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4강은 권유디님의 C지역 강의가 있었습니다.

현재 경제상황(거시적) 측면과 수도권 아파트의 현재 가격상황 그리고 C지역의 가치와 가격 수준까지 알려주셔서 C 지역을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규제지역으로 묶이더라도 메리트 있는 단지와 가격일까?

비규제지역은 규제지역보다 타이밍이 늦게 오기 때문에 규제로 묶인 지역보다 가격적으로 장점이 있는지 검토하고 비싸지 않게 사야한다고 하셨습니다. (가치대비 싼 것을 찾아가자!)

더불어 생활권의 단지별로 경쟁력이 부족한 단지들은 주의해서 매수해야 하는 것도 알려주셨습니다.

 

강의에서 이해가 잘 안갔던 부분은 공급파트 (‘평균회귀’ 전저점 확인)가 어려웠었는데 조모임에서 조장님이 설명해주셔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b)

 

투자가 어려운이유?

아래에 대한 설명에 저는 앞마당 1개부터 제대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상황 판단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잘 모르는 병아리 단계)

1. 단지가 안보이는 경우: 앞마당 늘이기

2. 단지는 보이는데 최고의 선택을 하려고 할 때: 쌍둥이 단지가 있음을 알아야 함. (비슷하게 감) 중요한점은 어느단지가 싸게 살지.. 조건에 더 맞는 것을 선택함.

->특정 단지에 투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여러가지 대안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지향해야할 점:  현재 주어진 상황 속에서 최선의 전략으로 매물을 선택하고 그 안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며 격차를 따라 잡아야 함

 

이번강의에서 C 지역을 듣는데 한번에 그려지지 않는 걸 보니 C지역을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드시 C지역을 가보고 앞마당 만들기!!가 제 다음 목표가 되었습니다.

 

 

 


댓글


유주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