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후기 [70기 56조 도레미2028]

23.12.29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4강에서는 부동산 가치투자를 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기초반 수강 대상자들 눈높이에 맞춰 ㅎㅎ) 설명해주시지만 그 내용은 사실 부린이인 저에게는 방대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냥 쓱- 지나가시는 단어며 개념설명은 이제 하나씩 넘어야 하는 산이기 때문이죠.

지난 주에는 아파트 수익률을 구하는 연습을 했는데, 이번에는 부동산의 가치전망이라니요 +_+



언제 아파트를 매수하고 매도해야 하는지 지나가는 한 마디 한 마디를 놓치지 않으려 애를 씁니다.

일시정지를 누르고 잠시 커피 타임을 갖는 동안 필기하는 노트를 바라봅니다. 이렇게 공부한지가 언제이지 ㅎㅎ



매 번 새로운 시작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는 도전합니다. 경험해야 후회가 없죠. 그리고 저는 방향을 정했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도 이렇게 계속 필기를 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너바나님이 책 50권을 읽으라고 하셨어요. 이 번달엔 이제 3권을 읽고 4권째에 들어갑니다. 할 것도 많고 강의도 듣고 후기도 쓰고 공부도 추가로 해야하고 사실 답답한 부분도 있지만 이 산을 하나씩 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마음을 아시는지, 너바나님은 마인드에 관해 마무리 강의를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어떤 마인드로 이 길을 계속 걸어갈 것인지, 왜 사람들이 몇 번씩 재수강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부동산강의로 월부 열반스쿨 기초반을 잘 선택했던 것 같아요. 너무 이론적인 것부터 인풋되었다면 거부감이 들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부동산 가치투자 개념적인 설명부터 본인의 실제 투자 경험을 공유받으며 조금씩 구체적으로 어떤 걸 더 공부해야겠구나, 어떤 강의가 필요하겠구나 등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추천해주신 책 원씽 One Thing에 그렇게 적혀있더라구요. 벤치마킹은 현재의 성공이며 트랜드는 미래의 성공이라고. 롤모델을 정해두고 그대로 해 나가려고 하다보면 똑같지는 않더라도 좀 더 빠르게 성장하지 않을까 합니다.

나에게 단 하나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질문하고 구체화하여서 행동으로 오늘과 시간단위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익하고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된 2023년 12월이기를 기록해봅니다.




댓글


오슬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