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반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독서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이었다.
투자를 위해서 내가 성장해야 하는 부분에 분명 필요했는데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는 강의었다.
1. 내가 크게 성장해야 많은 돈이 올 수 있다. 내가 그릇이 작으면 운이 좋아 한 번에 큰 돈이 온다고 해도 밖으로 흐른다.
항상 투자하기 전에 생각하는 부분이다. 아직 종잣돈이 적어서 쉽게 투자하기 어렵다는 생각에서 벗어나기 힘든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조급함도 생기기 마련이다. 남들은 다 하는데 나는 왜 못할까? 남들을 비교하지 말고 내가 성장해야 장기적인 부동산 투자시장에서 버틸 수 있다.
2. 기준과 원칙이 없으면 매순간 갈팡질팡한다. 투자 원칙과 프로세스로 투자해야 한다.
충분한 경험과 지식이 쌓이기 전까지는 원칙과 프로세스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 물론 그 이후에도 지켜야 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자만하지 않고 기준이 있어야 변함없이, 후회없이 투자할 수 있다.
3. 번거롭고 힘든 일이지만 목표를 본다면 감당하지 못할 시련은 없고 무조건 목표까지 가야 한다.
돈이 적을 수록 바짝 따라 잡아라.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에서도 너나위님은 성장하기 위해서 연단의 시간을 거치셨다. 시간을 투자한 만큼 미래의 나에게 돌아오는 리턴값은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앞서 걸어간 부동산 투자의 멘토, 너나위님이 보여주고 있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는 그 만큼의 시련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감당하기 위해서 내면이 단단해지는 시간이 이번 열중반에서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댓글
카스테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