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4 강의 성장을 도와주는 강의 였습니다.
이번 강의 내용을 잘 생각해 보고 느낀 저희 생각은 모든 기준엔 내가 있다 였습니다.
모든 일의 시작은 내가 원하는 것을 알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고 해야 하는 일을 알고 어떤 행동을 해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지를 알고 내가 어떤 말과 행동을 해야 하는지 더 깊이 생각하고 할 수 있는 일은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일은 하지 않는 의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목표 자신의 의지와 한계를 알고 있어야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옳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어떤 방법을 써야 하고 그 방법들을 실천하기 위한 생각과 노력을 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성공을 위해 목표 가질 때 가장 나에게 집중해야 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아하고 즐기는 일을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배우고 깨닫고 위기를 이겨내고 시련을 견뎌 내며 안도와 감사와 만족과 행복을 느끼고 성장하는 것 그 과정 끝에 가지고 싶은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이 되듯 모든 것들은 한번에 이루어 질 수 없고 한걸음 한걸음 한 계단 한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데 얼마나 먼지 얼마나 험한 곳이지 아무것도 모른 체 가야 한다면 가야 함에도 가기 힘들 것입니다.
제가 월부 강의를 처음 신청 할 땐 그냥 부동산 보는 법이나 배워 햐지 했습니다.
처음 1강을 듣고 급하고 급하게 뭐가 힌트과 팁을 원했 던것 같습니다.
그런다 강의를 한번 듣고 두번들으면 다르게 들리고 내가 같은걸 들었는데 왜 다르게 들리지? 그건 강의를 듣는 동안 제가 바뀌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목실감을 쓰며 게획도 하고 실천도 하고 그보다 큰 건 나에 대한 만족감이 었습니다. 감사 일기도 처음에는 감사할 일이 생각나지 않더니 이젠 모든 게 감사한데 오늘 특별히 감사 한 걸 찾게 되더군요, 감사한 일이 너무 많으니 행복감도 생기고 무언가 해야 한다는 것도 부담이 아니 설렘과 흥분을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열반 스쿨 기 초반을 들으면 기본을 알고 기준을 세워야 함을 배웠습니다. 가치를 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기본을 세우고 기준도 세워 보며 목표 안에 있는 과정과 성공을 모두 그려보며 저의 가치를 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젠 노력으로 인내로 저의 가치를 올려 보려고 용기를 가지고 시작해 볼 수 있는 게기가 되는 좋은 시간들 이었습니다.
열반 스쿨의 강의는 투자자로 가는 길에 지도와 지도 보는 안내서까지 제공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제 갈 수 있다고 등을 두드려 주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 끌어주는 데로 동료 들과 열심히 간다는 다짐과 믿음이 생기는 강의 였습니다.
댓글
엔비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