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제약에 1000만원정도가 묶어 있고 -60%입니다.
지금보니 최고점에 잡았네요.손실이 너무커서 손절 타이밍을 어려번 놓치고 묶히자 였는데 차라리 손실 포기하고 부동산투자에 보태는게 맞는지 아니면 오래두면 회복이 가능 할까요?
이마트도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57%인데 이마트가 나아질수 있을지.이건500만원 정도 있습니다.
둘다 장기보유하려고 산거였는데 지금 손해보더라도 부동산투자에 쓰는게 나을지 없는셈 치고 뭍어야할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엔비어스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뒤늦게야 코로나 막차(?)를 타고 괜찮다고 생각했던 주식들에 물려서 무지 마음고생을 했었습니다. 팔까 하다가도 좀 더 놔둬서 오르면 팔까 생각하다가 너무 떨어져서 못 팔겠고 이런저런 생각들에 손절하기까지가 너무 어려웠어요. 셀트리온 제약도 갖고 있었습니다. ^^ 현재 셀트리온 제약과 이마트의 가치 대비 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저는 지금 당장 팔아서 그 돈을 쓸 데가 없다면 그 돈이 부동산 투자를 위해 필요하게 될 때 손절하는 방향으로 할 것 같습니다. 그 손실이 얼마가 되었든 상관없이요. (좋아질 것 같지 않다면 지금 과감하게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프지만 손절해보니 제가 투기를 했다는 걸 너무나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그 대상에 대해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1000만원 손실까진 아니신 것 같지만 부동산 투자를 하실 계획인 것 같아서..ㅎㅎ 1000만원 이상 깎고 사면 됩니다!! 엔비어스님 앞으로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