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48기 저평가아파트 2리 5세요 0두기0] '원씽' 독서후기

25.12.20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의 개요

1. 책 제목 :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 2025.12.18 - 2025.12.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후기

 

2주차 필수 도서인 <몰입> 에 이어, 이 책 역시 촌철살인의 메시지를 담고 있었다.

<원씽>은 <몰입>에서 말한 ‘의식의 작업대’ 위에 무엇을, 어떻게 올려야 큰 성과를 낼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성과가 나지 않는 이유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떤 사고방식과 행동이 필요한지를 명확히 알려주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내 인생에서 뚜렷한 성과가 나오지 않았던 이유를 돌아보게 되었다.

 

메모장과 다이어리는 할 일로 가득 차 있었지만, 그것들이 삶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방해가 되고 있음을 깨달았다. 부동산 공부 외에도 여러 가지 일들을 동시에 해내려다 보니 우선순위는 흐트러지고, 의지력은 분산되어 정작 중요한 일을 끝내지 못한 채 미루게 되었다.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분명했다.

내가 하고 있는 수많은 일 중,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일만 남기고 나머지는 과감히 제거하는 것이다.

그리고 의지력이 가장 강한 시간에 그 한 가지 일에 집중해 실행하는 것.

 

특히 인상 깊었던 문장은 ‘균형 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라는 말이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결국 아무것도 잡지 못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욕심을 내려놓지 못한 채 단 하나의 토끼조차 잡지 못하고 있었다. 이 책은 내 삶에서 완수되지 않는 일이 반복되는 이유를 다시 한번 명확히 보여주었다.

 

앞으로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일만 남기고, 그 일에 몰두해보려 한다.

다만 그 몰두로 인해 가족, 친구, 건강, 정직과 같은 삶의 중심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는 연습도 함께 해나가고자 한다.

 

특히 최근 크게 아프면서, 건강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다.

잘 먹고 잘 자야 공부도, 투자도, 나의 비전도 끝까지 이어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크게 생각하자. 큰 성과, 큰 꿈.
꿈이 크면 그 과정에서 부서지는 조각들마저도 크다는 말처럼, 작은 상자에 나를 가두지 말고 더 큰 질문을 던지고 큰 해답을 찾으며 살아가고 싶다. 지금의 나에게는 바로 그 연습이 필요하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0두기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