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강의 내용 중 앞마당을 넓혀 나가는 부분이 있었다. 나는 앞마당을 넓혀 나갈 때 이 앞마당을 끝내고 다른 앞마당으로 넘어가야 하는데 시간이 없는데 어떡하지?라는 걱정부터 앞서 있었다. 하지만 주우이님께서는 다 안마쳐도 좋으니 앞마당 넓히는데에 집중하라고 하셨다. 하지만 중요한건 마침표를 찍는 것이라고 하셨다. 앞마당을 모조리 다 보지 못하더라도, 중간에 잠깐 멈추더라도 마침표를 찍고 다른 곳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그렇게 5개 까지는 앞마당 넓히는 데에 집중해보고 다음에 다시 돌아와도 된다고 하셨다. 이 강의를 듣고 겁부터 먹은 나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다. 일단 앞마당 지역 선정을 하고 돌아보며 연습부터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비록 한 지역을 다 돌지 못하고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더라도 일단 마침표를 찍은 뒤, 다음에 시간내서 다시 오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해보기로 했다. 일단 앞마당 넓히는 것에 집중 해야겠다!!
댓글
저도 "완벽하려고만 하지말고, 오히려 마침표를 찍는게 더 중요하다"는 내용에 많이 공감 됐었어요!ㅎㅎ 저희가 느낀점대로 앞으로 부족하더라도 마침표는 꼭 잘 찍을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