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내마기, 내마중에서 비교평가하는 법에 대해 아주 많은 예를 통해 배웠다.
그런데 이번 3강에서 배운 수익률과 공급은 처음 듣는 내용이어서 새롭고 어려웠다.
어쩌면 배웠지만 기억 못 하는 것일 수도 있다. 어쨌든 부동산은 나의 큰 재산이 들어가는 투자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다 고려해야 할만큼 신중해야 한다는 걸 많이 배웠다.
주우이 강사님이 강의 초반에 사람들이 집 사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주위에 지인 추천이 많다고 하셨고, 생각해보니 나도 그 영향이 아주 컸다. 오랫동안 잘 살았다. 지금도 좋다. 그러나 자산 증식은 거의 되지 않았다. 거주와 자산 두 가지의 특징을 가진 아파트라는 특성을 깨닫지 못하면서 살았다. 이제야 뒤늦게 배우는데 그 시간에 대해 대가가 너무나 커서 속이 쓰리다.
저환수원리를 하나 하나 살펴보면서 결론을 내기까지 몇 달이 걸리지는 않는다. 시간을 내고 부지런히 임장을 가고, 자료를 찾아서 분석을 하고, 현 상황의 재정을 점검한 후에 용기내어 움직이면 충분히 할 수 있다.
처음엔 많이 두려웠는데 하나씩 해보니까 뭐든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복습하면서 다시 정리하고, 꾸준히 배워서 끝까지 해내겠다고 다짐해본다.
댓글
사각휴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