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준입니다
벌써 4주차가 끝나가며 첫번째 조장으로 임했던 열기반을 되돌아보며 복기를 적어봅니다
저희 반장님인 유르님의 권유로 글을 적어보지만 분명 이렇게 글을 적어보며 그때의 감정과 생각을 담아보는것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이전 후기나 복기를 처럼요 ㅎㅎㅎ
첫번째 조장을 지원하고 조장이 되었을때 이번 4주를 잘 마무리할 수 있을까라는 부담감이 컸습니다. 그전까지 조장을 지원을 안했던 이유는 나도 아직 잘 모르고 성장이 덜 됬는데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일정을 정하고 약간의 행정처리 (?) 같은게 부담됬던게 사실이였습니다 .. 하지만 어느새 같이 시작한 분들이나 주변 동료들을 둘러보니 이정도 월부를 했으면 조장을 안해본 분들보다 해본분들이 더 많더군요 ..
더이상 미룰순 없다 ! 라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원하면서 됬으면 좋겠다는 마음 80%와 안되면 어쩔수 없으니 다시 조원으로 해봐야지 ㅎㅎ 하는마음이 솔직히 20% 정도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임장 중에 처음 보는 동료들의 톡방에 미리 초대된걸 보고 올게 왔구나 .. ! 하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정말 솔직한 그때 당시의 제 마음이였습니다 ㅠ
하지만 이렇게 4주를 마무리하고 되돌아보니 그땐 왜 그렇게 그게 부담됬을까 하는 마음이 드는 만큼 정말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조원분들에게 첫 인사는 어떻게 할까, 조원들과의 OT에서 실수하진 않을까란 마음으로 한번 더 글을 써보고 혼자 줌모임을 켜보며 준비하며 평소의 모임에서는 절대 하지 않을것 같은 준비 시간을 써보며 확실히 조장이 되면 조모임에 임하는 태도가 다르구나라는 걸 느꼈습니다. 그동안 만났던 많은 조장님들의 조원들에 발표시간에 왜 그렇게 웃으시며 좋은 리액션을 보여주셨는지가 참 많이 이해됬습니다 .. ㅎㅎㅎ 감사합니다. 조장님들
뒤돌아보면 4주내내 조원분들에게 주고 싶은 마음은 딱 하나였습니다. '오래 월부 생활에 머무르고 싶다'
저 역시도 뒤돌아보면 가장 기억에 남는 조장님들은 그런분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분처럼 나도 월부에 집중하고 싶다 라는 분이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금 더 먼저 과제에 임해야 됬고 지친기색 없이 루틴을 꼭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결국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하게되었는데 결국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드는 나의 모습을 보며 결국은 조장을 하며 내가 더 배울 수 있는거구나라는걸 많이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4주동안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점점 월부라는 환경에 녹아들게 하고 싶어서 부담스럽지 않은 과제체크나 응원정도만 했는데 뒤돌아보면 조모임에서 얻고 싶은 케어 정도를 못해드렸나라는 생각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조원분들에게 부족한게 많았고 덕분에 너무 좋은 감정들을 많이 배우게 되어 4주동안 참 많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4주 뿐아니라 지속적으로 월부 환경에서 만날 수 있을거라 당연히 믿으며 또 다시 만날 날을 위해 더 열심히 성장하고 나아가겠습니다.
4주동안 많이 감사했습니다. 잘 이겨내주신 허걱아줌마님, 말랑쿠키님, 끝까지간다님, 공치는썬님, 탑클래스님, 알랑랑랑롱링님, 맹모이님, 지지직님, 늦부님 감사합니다.
더하여 44~54조 조장님 꼬고씽님, 캐슬클로버님, 춘식이님, 니나노님, 콜라님, 우비뚜님, 진부녀님, 어니런님, 고걸님, 바로160202님 그리고 유르 반장님 덕분에 첫 조장도 잘 헤쳐나갔습니다.
다들 너무 감사하고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습니다. 이후에도 꼭 다시 뵙겠습니다 😊
댓글
우리조장방 유머담당, 그런데 휴머니즘 경제준 조장님^^ 후기다 제얘기같은 데요? ㅋ한달동안 조원분들과 함께해온 시간이 경제준님을 더 성장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이 배웠고, 복기합니다. 우리 남은 한 주 멋지게 마무리합시다. 감사해요.^^♡
경제준님, 글에서 조장으로서의 책임감과 조원분들에게 더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저도 덕분에 한 달을 잘 보낼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온라인 모임때 잠깐씩 밖에 못뵈었지만 엄청 스마트하게 뭐든 잘처리 하실것 같은 경제준님이었는데조장을 그렇게나 망설이셨네요~ㅎㅎ 경제준님 복기글 읽으며 저도 함께했던 조장님들께 한번더 감사한 마음을 갖게되네요~ 저도 함께하는 동료분들도 오래 월부 생활에 머무를 수 있게되었으면 좋겠어요~ 덕분에 한번더 생각해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