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ISFJ의 첫 조장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0기 등기또쳤조(97조) 초코맛프로틴]

예상하지 못했던 12월의 바쁨

2023년 12월은 저에게 예상하지 못한 위기와 동시에 기회로 다가온 한 달 같습니다. 직업 특성상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앞두고 굉장히 바쁜 와중에 용기를 내어 첫 조모임도 신청하여 참석해보고 첫 조장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첫 모임이자 조장의 기회가 현재 월부에서 성장한 수많은 투자자분들이 가장 인상 깊게 들었다는 ’열반 스쿨 기초반‘ 강의에서 주어졌습니다. 처음에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고 책임감이 너무 크게 느껴져 약간의 두려움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는 조모임도 처음이고, 조장 경험도 없고, 월부 시스템도 100% 이해하지 못했는데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내가 다른 조의 실력있는 조장님들 같지 않아서 조원들이 실망하지는 않을까?”


결론은 그렇게 생각할 필요가 없더군요. 조모임, 조장 역할이 처음이여도 월부에서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반장님, 다른 조장님들, 튜터님들이 정말 성심성의껏 도와주시고, 응원과 격려도 해주십니다.


특히 조원들과의 의견 조율 과정에서 발생한 고민들이나, 조원들의 투자 관련된 고민이나 질문에 대하여 해답이 명확히 떠오르지 않을 때는 혼자 끙끙 앓고 고민하는 것 보다, 조장 모임 톡방을 통해 조장님들과 반장님께 문제를 공유해서 여러 의견을 듣고 해결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월부 초짜인 저로서는 조장 모임에서는 Giver로의 역할은 잘 하지 못했지만, 조장 모임을 통해 얻고 배운 것들을 우리 조원들에게 최대한 가감 없이 전달하려고 노력했던 한 달 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 달 동안 다른 조장님들과 반장님에게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조장의 역할을 맡지 않았다면, 제가 이렇게 열심히 할 수 있었을지, 배움의 기회가 있었을지 싶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를 점점 신뢰해주시고 실수가 있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응원해주신 우리 열기 70기 97조 등기또쳤조 조원분들! 정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4년에도 투자자로서 함께 힘껏 성장하는 반장님, 조장님들, 조원분들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2024년 화이팅!!





댓글


user-avatar
애플링user-level-chip
23. 12. 31. 00:07

초코 조장님!!! 조장 임장 모임 날 카페에서 해주신 누수 이야기는 정말 크게 얻은 인사이트였는걸요~~~~:) 항상 꾸준하시고 단단하고 부드럽게 조원분들을 이끌어주시는 것 같다고 느꼈고, 저 역시 첫 조장인데도 초코 님의 꾸준한 리더쉽을 보며 느끼고 배운 것이 많았습니다. 2024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 투자 생활 응원하고 트레킹 하겠습니다!!!

user-avatar
독립여정user-level-chip
23. 12. 31. 08:28

멋져요!! 실전준비반 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