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48기 3강 후기] 같은 돈으로 더 좋은 곳.. 이것만 생각하자!

25.12.25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잔쟈니님의 강의는 현장에 가지 못해도 한 번은 왜 이런 결정을 하게 되는지 생각할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간접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다. 여러가지 사례를 들어서 복잡한 매매과정과 전세놓는 과정을 알려주셔서 감사했다.

 

지금의 감정 : 당혹감, 불안함 VS 확신

우리의 확신을 올려주는 건 행동이다. 
굉장히 수준 높은 행동이어야 다음 행동을 불러오고 여러 아파트를 검토해서 확신을 얻게 한다.
행동을 해서 '확신'을 키워나가면 '당혹감, 불안감'은 줄어든다. 이 두 가지는 반비례 관계다.
행동을 하면 할 수록 보면 볼 수록 나에게 대안이 넓어져서 불안감과 조급함은 줄어든다.

 

투자에는 정보뿐만 아니라 마인드적인 부분이 뒷받침 되어야 함을 절실하게 느낀다. 돈을 아무리 많이 들고 있어도, 정보를 많이 안다고 해도 결국 매매과정에서 확신을 가지고 결정해야 한다.  

 

입지와 가치를 비교할 수 있게 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자산격차가 커진다. 이것이 비교평가를 했을때 얻어갈 수 있는 큰 것.

 

비교평가에 대해서 계속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내가 얻어갈 수 있는 것이 자산 격차, 내가 원하는 목표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이룰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될 것 같다.

 

고점 당시 가격 중 가장 상위권 단지를 보면 그 지역 사람들이 어디에 가치를 두는지 알 수 있다.

 

지역 가치를 알아보는 또 하나의 꿀팁을 배울 수 있었다. 대장 단지들이 그 지역 시세의 척도라고 하는 이유가 다른게 아니라 그 지역의 가치를 대변하기 때문이다.

 

어차피 팔아야 한다면 먼저 움직이는 단지가 매도의 기회를 오래 열어둔다.
좋은 단지가 먼저 오르고 그다음이 나중에 오르고 그 다음이 나중에 오르고... 먼저 움직이면 그 만큼 오르는 기간도 길어서 매도 기회가 많다.


댓글


카스테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