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매 순간 순간이 위기였다.
오늘 너무 힘든데 하지 말까?, 할 업무가 산더미인데 안본 눈 할까?
이럴 때마다 압박 수비를 보여준 89기 36조 분들께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특히, 제 멱살을 잡아서 4강까지 무사히 같은 열차를 탈수 있게 해준
우리 조장님 “정서인”
우리 조원님 “탈피87”, “포지타노”, “새벽조아”, “이리스키”, “푸리에어”, “부투전”, “소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제게 자산은 열심히 노력하여 실력을 쌓고 누구보다 잘 하는 ‘나’ 자신이었습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꾸준하게 성장한다면, 그만큼의 근로소득으로 인해 내 집 한 채는 살 수 있을 거 같은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자본주의 관련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고, 월부 채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자본주의 사회에 대한 노후대비가 걱정되어 열기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막연한 생각이 아닌 명확한 자산을 갖고 싶은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 반복된 일상에서 새로운 환경을 대입시켜보고 싶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회사에서의 저는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즉시 한다, 무조건 한다! 늘 이렇게 왜 치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정작 퇴근 후의 제 모습은 내가 할 수 있을까?, 시간이 날까?, 낯설고 새로운데 이해할 수 있을까?
이런 식으로 제 자신에 많은 물음표를 던지면서 대화를 했던 것 같습니다.
열기를 통해서 현재는 퇴근 후의 투자자로서 “한다”, “해 낸다”와 같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으로 바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살던 방식에서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새롭게 인생 목표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열기에서 강조하는 ‘저환수원리’, '가치판단', ‘비교평가’, ‘타이밍’, ‘사이클’, ‘독강임투인’ 등을
행동과 실행 능력만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공식화 해준 점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제게 적용할 점은 단 한 가지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에 배웠던 교육을 복습하고 즉시 실행하며,
포기하지 않고 작지만 꾸준히 행동으로 실천하여 부끄럽지 않은 ‘나’ 자신이 된다.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1월 : 내마기 수강 (시세 트레킹, 앞마당)
◆ 2월 : 내마중 수강 (시세 트레킹, 앞마당)
◆ 3월 : 열반스쿨 중급반 수강
(열기에서 배운 잃지 않은 투자와 내집마련에서 배울 실거주집 마련 프로세스를 입체적으로 활용)
- 1호기 투자(내 집) 한다!
◆ 4월 : 실전준비반 수강 (임장 보고서, 앞마당)
◆ 5월 : 서울투자 기초반 수강 (임장 보고서, 앞마당)
◆ 6월 : 임장, 앞마당 (앞마당 최소 5개)
- 1분기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6월 이전까지 1호기 투자(내 집) 한다!
느낀점
1~4강을 수강하면서 생각 자체를 바꾸고 변화된 제 모습을 보며 계몽되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만의 단단한
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일궈 나간다는 마음으로 해내야 조금이라도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편안하게 사소한 삶을 사는 것에 두려워하고, 매일 같이 배워서
적용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앞을 보고 나아가겠습니다.
이번 열기를 통해 소중한 조장님과 조원분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제 멘토와 동료로서 항상 응원하며 같이 도전하겠습니다.
열정적인 강의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 모음’ 강사님들 덕분에
25년 12월이 그 어때보다 더 따뜻하고 행복한 한 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좋아하는 글을 끝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89기 36조 수강 소감을 마칩니다.
누구나 재능은 있다. 드문 것은 그 재능이 이끄는 암흑 속으로 따라 들어갈 용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