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게 회사 휴무일이라 지투실 2주차 강의를 오프로 듣고 올 수 있었습니다!
방금 집에 도착해서 작성하는 따끈따끈한 후기 입니다.
지난 1강 잔쟈님튜터님께서 전반전인 강의 순서를 말씀해 주실 때,
재이리튜터님의 강의는 정말 부동산 계약의 바이블 같은 강의라고 하셨거든요?
근데 그 말이 정말이었습니다!!!
흔한 월세 계약조차 안해본 초보투자자인 저에게 이번 오프강의는 그저 빛이었습니다.
계약, 전세, 보유, 매도까지 한 큐에!
그리고 너무 재미있고 쉽게 잘 설명해주셔서 머릿속에 아주 쏙!쏙! 박히더라고요.
온라인에 업로드 되면 또 한번 복습하면서 강의내용을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재이리님의 계약 강의와 양파링님의 전세강의만 흡수한다면 나는야 부동산계약 무적)
1.투자에서 대충은 비싸다
사실 강의 내용중에 마음에 와 닿지 않은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냥 어디서 도라에몽 하나 데려와서 암기빵이라도 먹고 싶은 느낌😋)
제가 겁이 많아서 그런지 투자 후기를 읽을때면 ‘내가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매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계약 프로세스도 잘 모르겠고, 아직 매물도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고,
특약은 또 어떻게 찾아서 넣어야 하는지 그저 막막했거든요.
그래서 집을 대충 살 생각은 없었지만 저도 좋은게 좋은거지~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보다도 훨씬 경험이 많은게 부사님이니까 알아서 잘 해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이번 강의를 듣고 나니 물건을 날리더라도 내 돈을 지키기 위해 고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 게 되었습니다.
2.인생은 선불이다
재이리튜터님께서 지방러이시더라고요.
첫 지방을 가는 사람들에게, 지방임장이 부대끼는 사람들에게, 투자생활을 지속하느라 지친 사람에게
마음 깊이 공감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또 튜터님을 뵀을 때 저를 기억하시지는 못하겠지만,
튜터님 덕분에 1호기 계약 너무 너무 잘 했다고,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혼자가 아님을, 멋진 동료와 튜터님들 그리고 항상 저희를 도와주시는 월부 매니저님들이 계시다는 걸 잊지 않겠습니다!
1. AtoZ
1호기를 하면서 다 적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솔직히 말하면 부동산 갈 때 교안을 정말 들고 가고 싶을정도입니다…ㅎ
저는 지난 12월에 예비신랑과 함께 투코를 받고 왔습니다.
원래는 제 명의로 1호기를 하려고 했는데 여러 상황상 신랑명의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신랑은 대출이 잘 나오는 편이라 너무 잔금 리스크를 고민하며 세낀물건, 주전세 물건에 집착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사실 그래서 전세계약은 일단 나랑 좀 먼얘기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전세를 새로 맞출 생각을 하니 좀 아득했거든요.
그렇지만 저는 오늘 재이리님의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무조건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알려주신 내용 완벽하게 적용해서 꼭 잃지 않는 1호기 만들어내겠습니다.
실전반 강의 너무 좋습니다❤️
이제 저는 내일 있을 분임을 위해 루트짜러 가보겠습니다!!!
댓글
마에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