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0기 6캔두잇!오늘보다내일더성ㅈ5할조 엘릭서]
24.01.01
✒기초반 4주차 마지막 강의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적용해보고 싶은 점"
예측과, 전망을 하지말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 투자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에 대해 많은 것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당장 가격이 어떻게 내리고 오르냐를 판단하기 보다는 입지 가치와 땅의 가치를 생각하며 이 가격이라면 어디와 비교해서 싼가?에 대해서 고민하고 결정할 것 같다.
메타인지를 높이다.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또 이를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식 뿐만이 아니라 관계에 이르기 까지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너바나님을 책으로 만나고 강의에서 만나다. 그 다음은 실제로 만나게 될 것이다. 절판된 나부맞을 구하는건 국회도서관의 복사방법을 알고 제본분을 구해 읽게 되다. 강의를 보고 실제 꾸준한 투자자로서 만나다는 또 다른 목표가 생기다.
부는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었다. 너바나님의 사례에서 갖추어야 할 요건을 배우다. 자세한 조립 설명서가 첨부된 과학상자를 받은 기분이다. 하라는데로 조립하기만 하면 된다.
매일매일의 목실감이 행복의 나침반이 되다. 헬스 트레이너가 각 운동부위에 따른 방법을 설명해준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헬스장으로 가지 않는다. 운동이 건강에 좋다고는 알고 있지만 꾸준히 안하는 것처럼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면서 행동은 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기 위한 부자검진을 받다. 채혈도 하고 CT도 찍고 내시경도 하고. . . 결과는 생활습관, 시간, 지출등 우선순위에서 부터 위험수준! 월부 처방전을 받아들고 실전준비반을 등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