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 - 내 집 마련을 잘하는 방법은 적절한 시기와 올바른 범위 선정이다.
전고점 돌파 하더라도 감당가능한 범위 내에서는 무조건 산다.
- 감당가능한 범위란: 월 대출 상환액이 월 저축액의 ⅔을 넘지 않도록 한다. 20%하락장이어도 감당가능하다.
- 금리가 지금보다 2%정도 더 올랐을 때 감당 가능하다면 산다.
공급이 낮아지면 전세가는 높아진다. 향후 당분간 공급이 끊기므로 전세로 사는건 불리하다.
2. 내집마련 전략과 로드맵
그 외 은행권 대출에는 생애최초, 서민실수요자, 일반대출이 있다.
~~~~~~~~~~~~~~~~~~~~~~~~~~~~~~~~~~~~~~~~~~~~~~~~~~~~~~~~~~~~~~~~~~~~~~~~~~
나중에 까먹을 까봐 나 보려고 만든 강의 복기본이다. 아직 1주차 밖에 안되서 그런지 강의 들을 때는 너나위님의 말이 와닿고 이해가 가지만 나 혼자 알아보려면 아직 감이 잘 잡히지는 않는다. 특히 수도권 아파트의 가격은 너무 넘사벽이라 체감도 안난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나의 첫 집 매매를 위해 단순히 요령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 좋은 매물을 가려내는 안목을 길러주기 위한 의도임을 강의 중반부부터 깨달았다. 수강을 모두 마치고 나더라도 앞으로 살아가면서 내가 부동산에 대한 실패 리스크를 줄이고 갈아타기를 할 때마다 아 그때 너나위님 강의를 듣길 참 잘했구나 라고 스스로 칭찬했으면 좋겠다.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소중한 내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주식이나 부업이나 투자도 될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똘똘한 내 집 한 채를 가지는 것. 이것만이 시간의 흐름에 맞게 나의 자산을 불려나가줄 수 있음을 확신하였다. 나아가 확신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목표달성을 위해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나가보려 한다.
댓글
간절한 앙몬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