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연말이라 일도 많고 약속도 많았지만 23년과 24년도 계획 그리고 비전보드에 작성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처음 시작은 대단한 목표를 정하였지만, 현실은 타협하고 강의도 다 못 들을뻔한? 그런 생활이었습니다.
그래도 완강에 이어 실준반 신청도 했다는 저 자신에게 박수를 쳐주겠습니다.
저란 사람은 새로운 도전에 대해 매우 성실하고 능숙하게 할 줄 알았는데.. 의지가 이렇게 약할 줄이야..
하지만 함께하는 조장님과 조원님들이 있었기 때문에 달성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환경에 들어가 러닝메이트 꾸준히 만들어가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강의를 통한 레버리지가 매우 크단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느낀 점들은 많은데 그중에 가장 큰 것은 투자 스킬을 배우는 것보단 마음가짐, 마인드 세팅이 매우 중요하구나 느꼈습니다.
아무리 투자 스킬을 알려준다 해도 하락장일 때 내 그릇이 작으면 과연 버틸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마지막 강의였고, 고난과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 찾아오는데 그 시기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꾸준히 실천하며, 인내하다 보면 언젠간 목표 달성이 가능하겠다고 한 번 더 마인드 세팅을 했고,
두 번째로는 왜? 자본주의 시대에서 한 손으로 만 싸우려 했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이 그리고 주변 환경이 한 손을 갈고닦으면 성공할 수 있다고 했지만, 한손 살아가는 갈증을 느끼다 드디어 양손을 쓰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강의도 완강과 조 모임 적극 참석, 다음 강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천천히 뛰어보겠습니다!
투자는 가족을 위해서가 아닌 나의 만족을 위해서 시작한 것이고
환경을 탓하지 않으며
내 주변 사람들을 자본주의 시대에서 지키기 위해
돈 때문에 힘들고 슬픈 일이 없도록
나의 시대에서 가난을 끝내고 물려주지 않도록
다시 한번 더! 도전하겠습니다.
처음이어렵지 언젠간 익숙해지겠죠 ?
한달동안 많은걸 생각하고 계획할 수있던 강의였습니다.
너바나님 그리고 주우이 님 양파링님 덕분에 새롭게 시작할 수 있었고
51조 조장 라메주님과 조원인 김재리,숨뜰리,아리별e,자유의나무,킴돼지,레스모어,동그리mk ,리암H님 이 있어서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너바나님이 보실진 모르겠지만 댓글 달아주셔서 영광이었습니다.
첫 강의의 동기부여가 제대로 되는 댓글이었습니다.
다음엔 현장에서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언제까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