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다 떠먹여 주는 강의'
이번 4강에서 너바나님이 알고 있는 부동산 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주며 떠 먹여주는 강의가 아니었나 싶다.
내가 이전에 바라보았던 투자의 관점을 완전히 바꿔버리게 되었다.
투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리스크 관리인 것을 알고 있었으나 어떻게 대응을 할지 막막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을 긁어주었던 것 같다.
투자금을 적게 들려고 높은 전세금을 유지하려고 했던(갭투자) 나의 방향이 잘 못 되었고, 입주 물량 확인과 전세금을 조금 낮추더라도 전세를 놓는게 중요하고, 전세금을 5% 인상 해야한다는 부분이 와닿았다.
너바나님의 경험을 함께 알려주며 우리한텐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겸손해졌다 ㅎㅎㅎ특히 부동산 중개인과 통화 내용을 들려주실 때, 이렇게 해야하는 구나~라는 걸 느끼게 되었다.
4강은 내가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게 되었다. 투자에 앞서 궁금했던 역전세 해결 부분과 전세 놓는 법, 부동산 중개인과 관계 등 이론을 토대로 현실적으로 궁금한 부분들이 있었으나 그걸 어떻게 아시고,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후련한 기분이 든다.
부동산은 가치가 중요하고, 그 가치있는 물건을 찾는 통찰력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 임장을 다니며 앞마당을 늘리는게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강의를 통해 알아가는 게 많아지고, 이걸 토대로 이제 실천을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실전투자반을 신청했다.
계속 강의를 들으면서 월부 환경에 있고 싶어졌다.
이렇게 1강부터 4강까지 한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한달이라는 시간 동안 강의가 주는 의미는 단순히 투자의 목적이 아닌 인생 강의를 들은 것 같다.
성공에 다가가는 법,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태도 등 불가능해 보이거나, 불확실했던 미래를 좀 더 구체적으로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가가는 법을 배운 것같다.
그리고 '나눔'에 대해 배웠다.
각박한 현실 사회에서 나눔이라는 게 받기도 힘들고, 주는 것도 힘든 현실이었으나 여기 와서 나눔이라는 게 뭔지, 받다 보니깐 나도 누군가를 위해 나누고 싶어지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
그리고 월부안에 모든 분들은 다 친절하고, 함께 성공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다.
그래서 이 월부 환경 안에 계속 있고 싶다~~^^**
인생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도도이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