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신청] 잘못사고 후회말고,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강의 전의 나
강의를 듣기 전 가장 고민되었던 것은 집을 사는 타이밍이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상투를 잡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선뜻 발을 떼지 못했고, 집 한 채 마련하는 것조차 저에게는 너무나 무겁고 어려운 숙제처럼 느껴졌습니다.
강의 후의 나
1주차 강의는 저의 이런 막연한 불안감을 완전히 없애주었습니다. 통계와 객관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지금 이 시점이 왜 기회인지, 그리고 어떤 원칙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명확한 확신을 얻었습니다. 단순히 지식을 얻은 것이 아니라, 부동산을 대하는 제 정신 자체가 개조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새롭게 생긴 꿈
그저 불안함에 '지금 살 집 한 채'에만 매몰되어 있던 저에게, 이번 강의는 '갈아타기'라는 전략적인 사다리를 보여주었습니다. 첫 단추를 잘 끼워 자산을 불려 나간다면, 드림하우스도 충분히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첫 집은 종착역이 아닌, 시작점이라는 것이 명확해졌습니다.
이번 강의 최종 목표
이번 한 달을 통해 단순히 집을 사는 법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겠습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으로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을 내리는 것, 그리고 그 선택을 통해 드림하우스로 가는 길을 여는 것이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댓글
유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