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선착순] 26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방정식>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묵: 머니트렌드 2026
2. 저자 및 출판사 : 북모먼트
3. 읽은 날짜: 1/8~1/15
4. 총점 : 8 / 10
P.433 투자의 중심을 ‘나’에게서 찾으라는 것이다. 책 속에 많은 트렌드들이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따라갈 필요는 없다. 오히려 나의 일, 생활 그리고 내가 가진 강점과 약점을 먼저 돌아보는 것이 현명한 투자의 시작이다. 투자의 세계에서 가장 경계해야할 것은 ‘남들이 하니까’하는 막연한 조급함과 불안감이니까.
2025년에는 경제를 공부하고 투자를 할수록 많은 정보와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휘둘렸고 이도저도 아닌 투자를 많이 한 것 같다. 그리고 그 와중에 나에게 맞는 투자는 무엇인지 찾지도 못했다. 새해에는 내 투자 방향을 점검하고 남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내 기준에서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도록 조급하지 않고 차근차근 실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관심 있던 부동사 정책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다. 부동산 투자 방향을 확실히 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여러 방면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많은 정보를 얻어서 유익한 반면 정보의 호수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느낌도 받았다. 스테이블 코인은 작년에 반짝 흥했다가 지금은 잠잠한데 투자한 건이 있어서 2026년 투자 계획을 세우고 싶었는데 이해가 잘 되게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작년에는 비슷한 경제 책을 읽었을 때 이해가 안되고 지루했는데, 이제는 대부분의 내용이 이해가 가고 흥미로워진 것을 보고 내가 경제 지식이 많이 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이 작년 하반기에 작성된 내용이라 지금과는 살짝 다르긴 하지만 앞으로 2026년과 이 책의 내용이 어떻게 맞춰질지 기대가 된다.
내 안에서 투자의 중심 찾기 (중구난방으로 한 투자처 정리하기)
대체불가능한 ‘나’를 만들기
댓글
재미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