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방투자기초반 32기 16조 실행이답이야] 기회의 땅! 예의주시해야지!

26.01.17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2주차 강의는 지방 중소도시 투자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천안과 청주 지역이었다.

 

 

청주 천안은?

 

이 두 지역의 인구는 60만명, 85만명으로 괜찮은 수요를 갖고 있으며

지방에서 유이하게 인구수와 직장수가 늘어나는 지역이다.

 

그리고 확실한 대기업이 있고 돈이 도는 곳! 그러면서 생활거주비는 저렴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여기에 진짜 중요한것은 서울, 수도권과 가깝다는 것이다,

인구수를 봤을 때 실수요는 부울경 지역을 이길 수 없지만.. 투자수요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소액으로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멀리가지 않고도 충분히 자산을 키울 수 있는 지역이라는게 매력적인 지역이다.

 

 

지역 특징

 

현재 이 지역들의 특징을 보면

 

천안은 1개지역, 청주는 2개지역의 최선호 지역을 갖고 있다.

천안의 1개 지역은 독보적인 지역으로 천안과 아산 100만명의 수요를 모두 빨아들이는 지역이다.

 

이 지역은 좋은 환경과 천안에서 유일한 학군을 갖고 있고, 백화점이 있으며, 브랜드 아파트들이 몰려있는 택지지역이다, 심지어 일자리와의 거리도 가깝고 KTX역도 운동삼아 도보로 가능하다.. 이건 뭐~ 다가졌다.

2등 지역은 브랜드 신축 택지이며 일자리가 진짜 가깝고 뒤에 호수가 있다. 위랑 아래랑 설명만 들어도 명확한 차이가 난다.

 

청주는 2개 지역으로 A지역은 백화점과, 학군, 일자리 수요를 갖고 있는 준신축 단지이다. 특히 이지역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청주 돈있는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B지역은 브랜드 신축 택지이다. 깔끔한 환경을 갖고 있다.   

청주는 대부분 택지개발로 이루어진 동네에 지역건설사와 임대주택이 골고루 섞여 있고 먹자골목 상권들이 이루어져있는 데 유일하게 청주에서 대형건설만 모여있는 지역은 없다. 이게 사람들의 매력을 끈다.

 

이외에도 다양한 택지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들이 있는 다핵구조가 청주다.

 

 

가격  

 

천안의 대장지역은 가격도 독보적이다. 엄청난 공급으로 가격이 눌려있음에도 대장아파트는 8억대이다.

그리고 대장지역은 가장 끝에 비선호 단지도 5억대를 유지하고 있다.

그 밑은..다 눌려 있다. 뒤죽박죽..

 

청주는 대장아파트들은 전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세번째 지역은 이제 조금씩 올라간다. 

나머지 지역은 꾹 눌려 있다.. 그런데 전세가는 높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신축~준신축 아파트도 소액으로 가능한 시장이다.

 

아직 광역시에도 기회가 있다. 우선순위에서 밀린다.

현재 두 지역은 아직 공급이 많다. 그래서 많은 것들이 눌려있고 대장지역만 거래가 되는 느낌?

사람들이 모두 안되다고 외면할 때 기화가 있으니 언제나 관심을  두고 기회를 잡아야하는 지역이다. 

 


댓글


실행이답이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